한국정보인증, 녹색 주소창으로 안전한 웹서핑 지원하는 'EV SSL' 특별 할인 이벤트

노동균 기자
입력 2016.10.17 17:02
한국정보인증은 쇼핑몰 등 로그인, 회원가입 등 개인정보 처리 시 암호화 통신이 필요한 사이트를 대상으로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서 'EV SSL'의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EV SSL은 인증 기관에 의한 기업 실체성 확인(사업자등록증 및 신청자 확인)은 물론, 기업 신용정보 및 신뢰도 검증 후 발급되는 인증서 중 보안 강도가 가장 높은 인증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피싱 및 파밍 사이트와 구분이 용이해 주요 금융 사이트에는 대부분 적용돼 있다.


EV SSL이 적용된 사이트는 녹색 주소창으로 안전한 사이트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정보인증 제공
한국정보인증은 이번 특별 할인 이벤트를 통해 EV SSL을 10월 17일부터 한 달간 암호화 통신 적용이 필요한 사이트에 일반 판매가 기준 6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김재중 한국정보인증 기술연구소 이사는 "가짜 네이버 로그인 사이트 출현 등 피싱 및 파밍 공격이 증가하면서 이용자가 충분히 주의를 기울인다 해도 도메인 해킹에 의한 파밍 공격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EV SSL의 녹색 주소창은 사용자 입장에서 피해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