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SW] NHN엔터 ‘게임베이스'·시놀로지 NAS 신모델·신기술·우리은행 ‘위비꿀페이' 인기

김다희 기자
입력 2017.10.27 19:09 수정 2017.10.29 07:00
IT조선은 한 주간 출시된 새로운 서비스를 모아 소개하는 [이주의 SW] 코너를 운영합니다.

◆ NHN엔터 '게임베이스'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 게임베이스는 인증·보안·결제·운영·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NHN엔터, 토스트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선보여

◆ 시놀로지 NAS 신모델·신기술

시놀로지가 ‘시놀로지 2018’ 글로벌 행사를 앞두고 개인 및 가정용 NAS 4종(사진 위)와 기업용 데스크톱 올플래시 NAS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 최용석 기자
시놀로지는 NAS 신제품 다섯 종을 선보였습니다. 개인 및 가정용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DS118'과 'DS218j', 'DS218' 및 'DS218play' 등 네 종과 기업용 데스크톱 올플래시 모델인 'FS1018' 등이 있습니다. 시놀로지 NAS의 특징인 애플리케이션은 더욱 강화됐습니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주요 기능은 26일 정식 발표됩니다. 이 기능은 시놀로지 NAS의 운영체제인 DSM(DiskStation Manager) 최신 버전에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시놀로지, 2018년형 NAS 신모델 및 신기술 대거 선봬

◆ 우리은행 '위비꿀페이'


우리은행 홍보 모델이 위비꿀페이를 소개하고 있다. /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위비꿀페이'는 위비멤버스의 바코드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결제 시 본인이 보유한 위비꿀머니를 우선 사용하며, 꿀머니가 부족할 경우, 우리은행 계좌를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즉시 자동충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계좌 연동 간편결제 서비스 '위비꿀페이' 출시

◆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플랫폼 ‘BSP’의 자원 통합 뷰. / 베스핀글로벌 제공
옵스나우는 기존 모니터링 솔루션과 연계해 이벤트 및 장애 발생 시 로그를 분석하고, 전화·문자메시지·챗봇 등을 이용해 담당자에게 알람을 보내 클라우드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옵스나우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11월부터 BSP로 통합돼 제공될 예정입니다.
베스핀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이벤트 자동 관리 서비스 '옵스나우' 공개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