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12월 23일…'브롤스타즈X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 등

오시영 기자
입력 2019.12.23 18:20
IT조선은 게임 관련 이슈를 한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게임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편집자주]

◇ 게임 업계 동향

―‘브롤스타즈X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 3일간 방문자 수 1만여명에 달해

라인프렌즈 제공
라인프렌즈는 슈퍼셀과 손잡고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브롤스타즈X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를 2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문을 연 이후 3일간 방문자 수는 1만여명에 달한다.

―이제이엔, 자선 행사 ‘배틀런 2019’에서 723만2830원 모금

박찬제 이제이엔 대표. / 오시영 기자
트윕·트게더를 서비스하는 이제이엔(EJN)은 자선 행사 ‘배틀런 2019’에서 기부금 723만2830원을 모금해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72시간 동안 스트리머 다수가 실시간 방송에서 릴레이로 게임을 엔딩까지 후원금을 모으는 기부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김희망, 블루마니아, 푸린, 얀마크 등 총 스트리머 31명이 참여했다.

박찬제 이제이엔 대표는 "배틀런에 참여해주신 스트리머께 감사한다"며 "연말에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스트리머, 게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NHN, IT 미래 양성 위해 IT 교육 환경 조성·진로 탐색 돕는다

NHN은 IT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NHN IT장학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NHN IT 장학사업은 진로교육을 제공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스마트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NHN장학금 지급과 ▲멘토링 및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NHN 장학금은 총 15억원의 규모로, 스마트교육학회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를 통해 학교에 제공된다. 주로 태블릿PC 등 IT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교구나 교육 콘텐츠·교재 구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멘토링·특강 프로그램은 장학금을 받은 학교 장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NHN 기술 엔지니어가 직접 멘토링에 나서, 진로 탐색 가이드·IT 특강을 지원한다.

―엘소드를 홀로그램으로 만나자…홀로그램 콘서트 1000여석 전부 매진

. / 넥슨 제공
넥슨은 PC게임 엘소드 캐릭터로 개최하는 ‘홀로그램 콘서트’ 티켓이 1000석 전부 매진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2020년 1월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엘소드의 모든 캐릭터가 아이돌그룹 4개로 데뷔하는 ‘프로젝트 엘스타’의 일환이다. 약 2시간 동안 모든 그룹이 3차원 영상 기술인 홀로그램으로 무대에서 공연·대담한다.

◇ 게임 콘텐츠 추가(업데이트)

―넷마블, 세븐나이츠에 방어 능력 탁월한 새 캐릭터 ‘수르트’ 추가

.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새 캐릭터 ‘수르트’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수르트는 칠대성 소속 영웅으로, 방어 능력이 탁월하다. 이용자는 각성기를 활용해 적의 진형을 부수고 고정 피해를 입혀 상대방을 무력화할 수 있다.

―"중화기로 한 판 붙자" 펍지주식회사, 배그 모바일에 ‘헤비 머신건 워 모드’ 추가

. / 펍지주식회사 제공
펍지주식회사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헤비 머신건 워 모드’ 콘텐츠를 24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모드는 일반 맵보다 좁은 범위에서 전투하고, 이용자가 끊임없이 부활하는 점이 특징이다. 총기, 보급품이 전부 중화력 무기로, 박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에 새 콘텐츠 ‘챔피언 클럽’ 추가하고 크리스마스 기념 방송 진행

. /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23일,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 새 콘텐츠 ‘챔피언 클럽’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챔피온 클럽은 기간 내에 클럽원의 스테이지 클리어로 얻은 포인트에 따라 랭킹을 겨루는 주 단위 콘텐츠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리스마스 기념 방송도 진행한다. 프렌즈타임 최초의 저녁 방송으로 23일 오후 8시에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서는 ‘루돌프 라이언’과 새 여성 MC가 이용자와 OX퀴즈, 가위바위보 등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창과 체술을 다루는 소녀 캐릭터 ‘에프넬’ 추가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RPG ‘소울워커’에 새 캐릭터 ‘에프넬(F.Nel)’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프넬은, 8번째 소울워커다. 창과 체술을 다루는 소녀 캐릭터다. 우선 창으로 공격한 후 다양한 스킬을 연계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김현심 성우가 에프넬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 e스포츠 동향

―피파온라인4 아시아 대회 EACC 윈터 2019서 한국 팀 ‘샌드박스 게이밍’ 우승

. / 넥슨 제공
넥슨은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아시아 e스포츠 대회 ‘EA 챔피언스 컵 윈터 2019(EACC 윈터 2019)’에서 한국 팀 ‘샌드박스 게이밍’이 우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샌드박스는 결승에서 태국 팀 ‘퍼플무드’를 꺾고 우승 트로피와 상금 9만달러(1억원)을 차지했다. 이 팀 소속 변우진 선수는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베스트 플레이어에 선정됐다.

―블리자드, e스포츠 대회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 정규 시즌 진행

. / 블리자드 제공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인칭슈팅(FPS) 게임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이 정규 시즌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5세 이상의 한국 모던 워페어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PC플랫폼으로 진행한다. 정규 시즌은 12월 29일 시작해 2020년 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