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포비즈,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에 네이버 클라우드 제공

윤미혜 기자
입력 2020.07.02 17:28 수정 2020.07.02 22:56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풀무원의 온라인 통합 쇼핑몰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풀무원은 그 동안 자사 온라인 쇼핑몰(풀무원샵·올가·잇슬림, 베이비밀)을 개별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로 통합 쇼핑몰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 운영 측면에선 업무 효율화를 꾀할 수 있다고 봤다.

통합 쇼핑몰과 풀무원 간 핵심 기간계 시스템도 연동한다. 풀무원 전계열사의 생산·유통·물류 정보를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해 상품 주문·발주·재고·배송 현황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이번 풀무원 쇼핑몰 구축에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포비즈코리아의 e커머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 쇼핑몰 서비스 구축에 활용된다. 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쿠버네티스 서비스(Kubernetes Service)'를 통해 풀무원의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정적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쿠버네티스 컨테이너를 손쉽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적인 구축 운영 시간을 단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NBP는 설명했다.

최성필 NBP 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NBP가 직접 관리해주므로 고가용성이 확보된다"며 "자가 복구 가능하고, 다중 인프라 구성으로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 시켜주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윤미혜 기자 mh.yo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