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하남·송천에 메가스토어 열어

김형원 기자
입력 2022.02.25 16:34
롯데하이마트는 25일 메가스토어 16호점인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과 17호점 ‘메가스토어 송천점’을 동시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은 2052㎡(621평) 규모 3층 매장이다. 1층은 매장 입구에 식물과 가전을 한 데 배치해 연출하고 휴게공간으로 꾸몄다. 2층은 IT기기, 게임기, 1인 미디어존 등 디지털가전 체험 공간과 주방·생활가전 체험존이 있다. 3층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외 프리미엄 가전 전문 브랜드관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브랜드관으로 구성한다.

메가스토어 하남미사점의 주방생활가전존.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송천점’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 오픈한다. 1758㎡(532평) 규모 4층 매장이다. 1층은 IT기기, 게이밍존 등 다양한 디지털가전 체험 공간으로 꾸민다. 오큘러스퀘스트, HTC 바이브(VIVE) 등 VR기기와 드론 전문 업체 DJI 드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코딩 로봇 전문 체험존도 있다. 2층은 주방·생활가전과 뷰티·헬스가전 등 프리미엄 중소형 가전제품으로 구성한다. 롯데하이마트 최초로 샤오미 전문 브랜드관도 입점해 주방·생활가전과 IT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3층은 가전 브랜드관을 조성한다.

이문성 롯데하이마트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는 가전제품 체험은 물론 매장 곳곳에 휴식공간을 마련해 고객의 편안한 쇼핑 경험을 고려한 프리미엄 매장이다"며 "소비자가 다양한 가전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연내 10여개 메가스토어를 추가로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