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파이, 사회공헌 캠페인 NFT 드롭…수익금 전액 기부

조아라 기자
입력 2022.06.29 10:35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6.25 참전 소년소녀병 지원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캠페인을 위한 대체불가토큰(NFT) 드롭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NFT 드롭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30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NFT 드롭은 15~17세 어린 나이에 전쟁에 대한 두려움보다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마음 하나로 6.25 전쟁에 참전한 소년소녀병 후원을 위해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이다. 전쟁 후 학업 중단 및 트라우마로 인해 백발의 노인이 된 지금까지도 어려운 심리적, 경제적 상황에 처해져 있음을 알리고 기부 NFT를 통해 소년소녀병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진행된다.

본 캠페인을 위해 민경희, 헤이욤, 티스텔라, 일월, 602works, 밍다람, 꼬치토치, 아이앰성수, 해범, 곽덕그리는미덕, 카멜레옹, 낭국, 라온, 고띠네스튜디오 등 총 14명의 작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소년소녀병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표현했다.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은 6.25 참전 소년소녀병을 위해 기부되어 긴급생계비, 의료비 및 물품지원비(보청기, 휠체어, 지팡이 등)로 사용될 예정이다.

메타파이 관계자는 "이번 NFT 드롭이 기부 문화 확산과 MZ 세대에 맞춘 새로운 기부 플랫폼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도 기부 NFT 상시 운영을 통해 메타파이 유저와 함께 지속적인 기부문화를 조성하여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아라 기자 arch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