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 우선주의, INNO, 브랜드 건 디지털 제품 선보여
- MP3, 세계 최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등 총 6가지 제품
- 자회사 이노맨 통해 제품 개발에서 유통까지 

이노디자인(대표 김영세)이 자사 브랜드를 걸고 한국 최초의 디지털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인다.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애니콜 가로본능 휴대폰,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 등을 디자인하면서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 이노 브랜드를 각인시킨 이노디자인의 대표이자 디자이너인 김영세는 자회사 이노맨(대표 이순)과 함께 MP3 플레이어 2종, 블루투스 헤드셋 2종, 가정용 전화기, 노트북 마우스, 핸디 마우스 등을 개발, 출시한다고 밝혔다. 

<>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이사(좌)와 이노맨 이순 대표이사(우)

광화문 가든플레이스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디지털 제품들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소비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제품들로 디자이너 김영세의 보기 좋고, 사용하기 편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블랙&화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노디자인의 주력 제품인 MP3 플레이어(INNO-M2)는 김영세 고유의 태극 패턴을 제품 뒷면에 그려 넣은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목걸이 타입의 MP3 플레이어를 MP3 기능이 있는 펜던트 목걸이로 전환한 역발상이 돋보인다.  

또한, 세계 최소형 사이즈의 이어 버드(6mm)를 자랑하는 인체공학적 블루투스 헤드셋 T-Line(INNO-E1)은 마치 처음부터 우리 귀의 일부였던 것처럼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하며 장시간 사용시에도 귀의 부담을 극소화시킨다. 

함께 선보인 가정주부들을 위해 개발된 블루투스 헤드셋 디어허니(INNO-E2), 샴 고양이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한 노트북 마우스 롱테일(INNO-H1), 무선 광마우스와 프리젠테이션 포인터 겸용의 핸디마우스 맥가이버(INNO-H2), 남유럽의 독특한 색채와 북유럽의 디자인을 절묘하게 조화한 가정용 전화기 쿨가이(INNO-P2) 등이 공개됐다. 

특히 핸디마우스 맥가이버(INNO-H2)에 내장된 이노 한글은 이노디자인에서 개발한 신개념 한글자판으로 0.1초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을 만큼 초보자도 금방 배우고 쉽게 쓸 수 있는 시스템으로 프리젠테이션 도중 '이노한글'을 통해 글자를 수정하거나 삽입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별 특징은 아래와 같다.
 

INNO-M2, Artist Palette (MP3 Player)

‘Artist’s Palette(아티스트 팔렛)’ 이란 닉네임의 MP3 플레이어. 정사각형 형태의 아주 작은 크기의 목걸이 타입.

디지털 제품을 패셔너블한 액세서리로 개념화한 목걸이 MP3 플레이어 형태에 감성적인 리터칭을 가미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등한시되는 제품의 뒷면에 우리나라 태극을 모티브로 부드러운 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해 현대화시켰다. 또한 제품 뒷면에 디자이너 고유의 문양을 새김으로써 뒷면이 앞면이 될 수 있도록 했고 MP3를 MP3 기능을 가진 펜던트 목걸이로 재탄생시켰다.

내부 UI는 김영세의 대학생 시절, 지금의 산업디자인전인 ‘상공미전’에 출품하여 특선을 수상하기도 한, 점과 선으로 이루어진 시계 모양의 디지털 패널로 구성되어 있다. 가운데의 숫자는 시간을 알리고 마치 부채살이 펼쳐지듯 1분씩 LED의 점이 누적되어 60분을 완성하며 다시 원점에서 새로운 시작 시간을 표시하는 방법이다.

<> 목걸이 타입의 이어폰은 분리가 가능하다. 

<> 터치 센서를 적용. 가벼운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

- 색상 : 블랙 & 화이트 2가지
- 주요 기능 : MP3, WMA 재생 /  FM 라디오 수신 및 녹음, 음성 녹음
- JPEG 이미지 보기 / MP3 가사 보기 / USB 플래쉬 드라이버
- 8시간 연속 재생
- 저장 용량 : 2GB
- 사이즈 : 40*43.5*11.8mm(W*H*D), 21g

 

INNO-H1, Long Tail (Notebook Mouse)

‘Long Tail(롱테일)’ 이란 닉네임의 노트북용 마우스. 청소기의 전원 케이블이 자동으로 감기는 원리를 이용한 마우스.

데스크탑 보다 노트북이 더 많이 팔리며 이동성에 대한 User들의 욕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그들의 단순한 Needs & Wants를 명확하게 해결한 제품으로 마우스 케이블이 마우스 내부로 감기도록 디자인되어 휴대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마우스 버튼 사이에 위치한 스크롤은 터치 센싱 (Touch Sensing)을 적용하여 쉬운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하는 동시에 텍스춰(Texture)를 가미하여 실제 스크롤을 하는 듯한 촉감을 살려 작은 부분이지만 첨단과 인간이 결합된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 유선형 마우스로 USB 케이블을 뽑아쓸 수 있다. 

<>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사진처럼 마우스 내에 수납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 : USB 1.1/2.0 / 500cpi / 반자동 감김식 케이블 내장 / 케이블 길이 약 60Cm
스크롤 : 터치 센싱 스크롤 (Touch Sensing Scroll)
사이즈 : 37*78*7.5mm(W*H*D), 50g

 

INNO-E2, Dear Honey (Bluetooth)

‘Dear Honey(디어 허니)’란 닉네임의 이어피스 내장 클립형 블루투스 헤드셋. 굉장히 작고 가볍다. 클립 형식의 바디는 옷에 꽂고 다니며 집안 어디서든, 무얼하든, 쉬운 수다를 가능하게 한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선은 쭉 잡아 빼 귀에 쏙 들어 가고 통화가 끝난 후엔 원터치 형식으로 본체 안으로 선이 또르르 말려 들어가는 진공청소기의 전깃줄 원리를 도입했다. 

색상 : 화이트 / 레드 LED(Call Indicator)
선 길이 : 최대 10m
대기 시간 : 100시간 / 통화 시간 : 4시간
사이즈 : 26*62.5*16mm(W*H*D), 30g

 

INNO-E1, T-Line (Bluetooth)

‘T-Line(티-라인)’이란 닉네임의 블루투스 헤드셋. The Smallest ear Bud! 인체공학적인 이노의 블루투스 ‘티라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이어 버드를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 버드 중 가장 작은 것은 11mm, 이노 ‘티라인’의 이어버드는 그 절반에 불과한 6mm! 이 작은 인체 공학적 이어 버드는 마치 예전부터 우리 귀의 일부였던 것처럼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장시간 사용시에도 귀의 부담을 극소화 시킨다.

색상 : 블랙 / 블루 LED(Call Indicator)
선 길이 : 최대 10m
대기 시간 : 100시간 / 통화 시간 : 4시간
사이즈 : 18*45*12mm(W*H*D), 10g

 

INNO-P2, Cool Guy (Digital Cordless Phone)

‘Cool Guy(쿨가이)’ 라는 닉네임의 가정용 디지털 유무선 전화기. 1개의 유선 스피커폰과 두개의 핸드셋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이어셋 ‘디어 허니(Dear Honey)’와 세트 구성이 가능하다.  

Bluetooth : Ver 2.0 + EDR (Enhanced Data Rate) Class 2
변조방식 : DECT
Display : 1.8” 65K Color TFT LCD
동작거리 : 실내 30m / 실외 200m
대기시간 : 100시간 / 통화시간 4시간
기타 : 내장형 안테나 / 스팸전화 수신 자동 차단 / 발신 번호 제한
     원클릭 수신 거부 및 수신 대기 / 자동 응답 기능 / 통화 중 메모
     통화 내용 녹음 재생 기능 / 모닝콜 기능 / 인터콤, 페이징 기능
     편리한 INNO 한글 채용
사이즈 : 192*120*192mm(W*H*D), 225g

 

INNO-H2, MacGyver (Handy Mouse)

‘MacGyver(맥가이버)’ 라는 닉네임의 핸디 마우스. ‘맥가이버’ 핸디 마우스는 블루투스(Bluetooth) 2.0을 내장하고 있어 최대 10m 거리에서 무선 사용이 가능하며 키보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문자 입력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프리젠테이션시 매우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레이저 포인터를 내장하고 있어 기존 프리젠터 (Presenter) 역할이 가능하며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동안 커서의 이동이나 문자의 편집 등이 가능하다. 또한 Hot Key 기능이 있어 Window Media Player 나 Gom Player 등과 같은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글입력시스템으로는 이노디자인에서 개발한 ‘INNO 한글’을 채용하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하고 있다. 

색상 : 화이트 & 블랙 2가지
Bluetooth : Ver 2.0 Class 2 / 최대 동작거리 10m
Keyboard : 18Keys / Alpha-numeric / INNO 한글
Hall Pointer : Magnetic Sensing Mouse Pointer  
대기 시간 : 100시간 / 충전 전용 Mini USB 이용 2.5시간 충전
사이즈 : 43*86*12mm(W*H*D), 70g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