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www.cowon.com)이 동영상 재생능력이 탁월한 차세대 CPU인 다빈치 칩셋을 탑재한 익스트림 PMP ‘COWON A3’를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COWON A3'는 다빈치 칩셋을 채용하여 차세대 코덱 H.264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코덱을 지원하며, 최대 1280 X 720 HD급 동영상까지도 별도의 인코딩 작업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PMP최초로 0.108mm의 초 세밀 픽셀 피치를 구현한 1600만 컬러 LCD를 통해 보다 섬세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고화질의 HD급 영상 출력이 가능하여 TV out 기능으로 디지털 TV와 연결하면 보다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DMB, 1SEG, DVB-T 등 전세계 모바일TV 방송을 지원하여 옵션에 따라 해외에서도 고화질의 TV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MP3, WMA, OGG, WAV, FLAC, APE, AC3 등 다양한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며, 전문 오디오기기 수준의 10밴드 EQ와 코원 고유의 BBE 기능이 탑재된 ‘제트이펙트(JetEffect)’를 통해 실감나는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부가기능으로 'CSD 뷰어'를 탑재하여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 각종 문서 및 이미지 파일을 열람할 수 있으며, TV out 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도 있다. 또한 학습에 유용한 인터넷 동영상 강의 지원 및 녹화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학습용 PMP로서도 기능이 뛰어나다. 

* 소비자 가격(부가세 포함)
- COWON A3 30G 349,000원
- COWON A3 60G 419,000원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