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A형이 샤워하면서 제일 많이 울고, O형이 이성생각을 제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도브 홈페이지(www.dove.co.kr) 를 통해 ‘나는 샤워하면서 000한다 ‘라는 주제로 9,927명의 방문자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샤워와 관련된 각 응답자의 혈액형, 나이, 성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답변이 나와 흥미를 끌고 있다.

 

 

혈액형 별 응답 결과를 살펴보면 ‘샤워 중에 운 적 있다’ 항목에 A형이 최다 응답 (35%)했고 ’스트레스를 샤워로 푼다’(34%) 또한 A형이 최다 응답했다. ‘샤워 중 이성생각 한다(55%)’ 항목에는 소위 ‘사교적인 O형’이 타 혈액형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은 응답률을 보였고 ‘샤워 중 내 몸을 감상(?)한다’ (33%) 항목에는 ‘바람둥이 B형’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괴짜 AB형’은 ‘엄마의 잔소리를 피하는 유일한 순간은 샤워시간(5.3%)’ 항목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보면 남녀 모두1위 답변으로 ‘향 좋은 바디 워시로 기분이 좋아진다’(男22.7%, 女31%)를 선택했다. 특히 여성들은 ‘향 좋은 바디 워시로 기분 전환’ 항목을 집중적으로 선택해 여성들이 샤워 시 ‘기분 좋은 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해석됐다.  

 

나이대별 응답 결과에서는 10대에서 50대까지 각 세대별로 다양한 차이를 보였다. 먼저 10대의 최다 응답 항목을 살펴보면 ‘샤워하면서 내 몸을 감상한다’(11%), ’하루 종일 속상했던 일을 떠올린다’(10%), ‘운 적 있다’(3%) 등으로 10대의 예민한 감성적인 특성을 보여줬다.

 

‘스트레스를 샤워로 푼다(20%)’는 직장인·주부들이 많은 30대가 가장 많이 답했으며 최근 취업난을 반영하듯 20대가 ‘샤워하면서 취업 고민한다’(9%)에 가장 많이 응답했다. 그 외 응답으로는 50대가 ‘샤워하면서 옛날 생각한다(30%)’에 타 연령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답변을 했다.

 

도브 관계자는 “도브의 신제품 ‘고 후레쉬 스플레쉬 바디워시’ 출시 기념으로 진행한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샤워 시 기분 좋은 향에 대한 강한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도브 고 후레쉬 스플레쉬 바디워시의 차별화된 향이 그 기대에 100%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외에도 설문결과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도브 홈페이지(www.dove.co.kr)를 참조하면 된다.

 

다나와 김보미 기자 / poppoya4@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