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멀티미디어 모바일 폰 및 고사양의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용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코덱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인 WM899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울프슨의 WM8993은 멀티미디어 모바일 폰의 오디오 프로세싱과 라우팅을 관리하여 광범위한 오디오 아키텍처와 사용 시나리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WM8993은 보이스, 스피커, 마이크, 음악, 헤드폰 신호 등 다양한 오디오 스트림의 전체 어레이를 관리, 변환, 처리할 수 있다.

WM8993은 울프슨의 ReTune 모바일 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를 내장하였다. 이 제품은 또한 로우-레벨 신호를 부스트 시키고 열악한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가능한 동적 영역 제어 기능을 통합하였다. 동적 영역 제어 기능은 모바일 폰의 크기가 작고 가격이 싼 스피커에서 휴대전화의 향상된 벨소리 가청도와 개선된 음악 재생 음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볼륨을 극대화 시켜준다.

WM8993은 한 번의 충전으로 100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도록 전체 코덱의 전력을 5mW 이하로 낮춘다. 또한 접지 노이즈 제거 기술과 DC 오프셋 보정 기술은 헤드폰의 출력이 감소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팝 앤 클릭과 접지 노이즈를 방지한다.

WM8993은 현재 초박형 48-핀 3.64x3.54x0.7mm W-CSP 패키지로 샘플링 중이다.

*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 보도자료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