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리가 “책상을 깨끗이! 책상을 밝게!” 라는 컨셉으로 개발한 프리미엄급 LED 스탠드 큐브(Cube)와 큐브 독(Cube-Dock)을 10월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큐브와 큐브 독은 LED 전구의 특징인 슬림함과 견고함을 살려 변형 가능한 컴팩트 디자인을 채택, 손쉽게 원하는 만큼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제품 후면에 USB 충전 케이블 단자가 탑재되어 별도의 충전기 없이 케이블 연결만으로도 휴대폰이나 다른 제품들의 충전도 가능하다.

< 아이팟과 연동되는 큐브 독 >

큐브 독은 국내 최초로 아이팟, 아이폰 전용 도킹 시스템을 갖춘 LED 스탠드로, 스테레오 분리도가 뛰어나고 중고음이 선명한 사운드를 아이팟과 아이폰의 도킹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도킹된 아이팟, 아이폰의 충전도 가능하다. 또한 제품에 포함되는 무선 리모컨을 통하여 도킹된 아이팟, 아이폰의 조작 및 베이스/트레블 음장의 조절, LED 스탠드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아이팟, 아이폰 외에도 제품 뒷면에 위치한 옥스(AUX) 단자를 통해 PC나 노트북 및 다른 기기를 연결하여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아울러 두 제품 모두 국내 최고 수준인 2,400Lux의 밝기를 제공한다.  

LED 스탠드답게 연색지수가 극대화된 자연광 제공은 물론 일반 삼파장 램프에 비해 전력소모가 낮으면서도 약 5만 시간이라는 제품 수명을 갖춰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은을 사용하지 않고 유해 전자파를 방출하지 않는 친환경 조명이며 5단계의 세밀하고 자연스러운 밝기 조절을 통하여 원하는 밝기로의 조절이 간단하고 눈부심도 적어 눈의 피로가 덜하기 때문에 시력 보호에도 효과적이다.

< USB 충전 단자를 갖춘 LED 스탠드, 큐브 >

큐브와 큐브 독 모두 화이트와 인디고 두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큐브의 경우 본체와 전원 어댑터, 퀵가이드로 구성되며 출시가는 159,000원, 큐브 독의 경우는 본체와 전원 어댑터, 외부 입력용 라인 인 케입ㄹ, 퀵가이드와 리모컨으로 구성되며 출시가는 199,000원이다.

현재 에이트리 홈페이지(www.atree.com) 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10월 15일까지의 예약 판매 기간 중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24핀 USB 충전용 케이블과 문화 상품권 2만원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구입문의는 1577-7551으로 하면 된다.

* 에이트리 보도자료

다나와 이상훈 기자 tearhunter@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