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럭스 제휴] 이제까지 디지털 카메라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장과 함께 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고성능 카메라 모듈을 탑재하고, 디지털 카메라는 무선 W-LAN을 이용해 사진을 보내거나 앱과 연동해 작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디지털 카메라 중,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선두주자는 삼성이다. 삼성은 2012년 IFA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카메라를 더한 제품을 소개했다. 현재 이 제품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삼성의 NX시스템은 카메라 시스템의 새로운 표준이 됐다. 이 시스템은 13종의 렌즈를 이미 갖추고 있다. DSLR 카메라처럼 APS센서를 탑재해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카메라는 작은 DSLR처럼 생겼으며, 뒷부분에는 4.8인치 크기의 터치 스크린이 달려있다. 이 카메라는 구글 안드로이드 4.2를 운영체제로 사용한다.1.6GHz 속도의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2GB용량의 메인 메모리, 16GB 용량의 플래시 드라이브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처럼 안드로이드용 앱을 설치해 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스카이프 앱을 설치해 친구들과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다. 삼성의 ‘갤럭시 NX’ 카메라는 와이파이와 3G/ LTE 통신망 연결을 통해 다양한 사용법을 창출하게 될 것이다.

 

 

갤럭시 NX는 20.3메가픽셀 APS-C 센서에 DRIMe IV 이미징 처리 엔진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Phase-AF 오토포커스 시스템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주며, 초당 8.6장 연사 기능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 모드를 통해 잘 찍힌 사진을 자동으로 선별해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GPS가 탑재돼 사진 촬영 위치도 알아서 저장하며, 스토리 앨범 기능을 통해 쉽게 사진을 정리할 수도 있다. RAW 포맷 사진도 처리할 수 있다.

 

 

갤럭시 NX의 크기는 가로 137mm X 세로 101mm X 두께 26mm이며, 무게는 약 495g이다. 런던에서 열린 삼성 이벤트에서 만난 갤럭시 NX는 약간 무겁고 무게 균형도 언밸런스하다는 느낌을 줬다. 하지만 사용자가 익숙해지면 크게 문제될 사항은 아니다.

 

전체적으로는 좋은 인상을 주었으며, 카메라 사용자를 만족 시킬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NX의 출고일과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Editor: Philipp Moosdorf

[ⓒ Copyright 2011 Hardwareluxx Media GmbH]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