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발 선풍기와 아이스큐브 등 '오피스 쿨링 아이템'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온라인 마켓에서의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은 7월 한달간 미니·USB·휴대용 선풍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99% 증가했다고 밝혔다. 디자인·캐릭터 선풍기 판매량도 전년 대비 34% 늘었으며 쿨방석·쿨팩 판매량은 753% 증가했다.

이 가운데 휴대성을 가진 미니 선풍기가 단연 인기다. 옥션이 선보인 테스(TESS) 핸디형 선풍기는 1만원대 가격으로 한달만에 3만대 가량 판매됐다. USB 선풍기에 카카오 캐릭터가 그려진 캐릭터 선풍기도 매일 1000대 이상 판매 중이다.

선풍기, 아이스 큐브 등 오피스 쿨링 아이템이 인기다. / 옥션 제공
선풍기, 아이스 큐브 등 오피스 쿨링 아이템이 인기다. / 옥션 제공
이색 아이디어 제품도 인기다. 1만3900원에 판매되는 에이핀풋클린 발 선풍기는 오래 앉아 근무하는 직장인들로부터 호평 받았다. 이 제품은 음이온을 발생해 탈취 및 항균 효과까지 나타낸다.

스테인리스 재질과 냉매를 통해 오랜 시간 냉기를 유지하는 아이스 큐브(음료 안에 넣어 차갑게 만들어주는 제품) '브리니클 스테인리스 아이스 큐브(1만4100원)'도 아이디어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기명 옥션 소형가전팀 팀장은 "장시간 사무실에서 일하는 오피스족 사이에서 쿨링 아이템이 인기다. 폭염이 이어지면서 쿨링 아이템은 꾸준히 판매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