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 쇼핑몰 상품 상세 페이지 자동 제작 솔루션 기능 개선해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7.03.07 14:22
현재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매년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 규모는 2015년 53조8883억에 이르고 매년 평균 22% 이상을 웃도는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쇼핑에서는 상품 구매를 소비자가 매장에서 직접 보거나, 확인한 후에 구매로 이어지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상품을 직접 볼 수 없어 상품 상세 페이지가 그만큼 중요하다. 상품에 대한 특징과 기능, 우수성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그만큼 쇼핑몰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KIB(케이아이비) 기업은 상품 상세 페이지의 영역(공지사항, 상품 스펙, 옵션 사항 등)을 검증된 순서대로 배치해, 디자이너가 아닌 누구라도 준비된 이미지와 제품 정보를 이용해 상품 상세 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도록 만든 자동 제작 SW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작년 11월에 국내 오픈 마켓 업체인 11번가에 상품 상세 페이지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올해에도, 11번가 오픈 마켓에 적용되었던 기술에 추가적인 기능 및 차별화된 기술을 연구 개발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자기가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해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이 손쉽고 빠르게 가능하도록 고안되었다. 이미지나 텍스트 등을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으며, 포토샵의 핵심 기능을 추가하고 레이어 기능 도입으로 다양하고 디자인이 까다로운 상품군에도 적용이 가능해 확장성이 높은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다양한 디바이스(PC, 태블릿, 모바일)의 지원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스마트폰 모바일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온라인 쇼핑몰의 거래 성사가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 비중이, PC를 통한 거래 비중을 앞지르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KIB의 이번 솔루션은 해당 부분에 대한 고충을 해소하고 언제나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품 상세 페이지의 수정, 편집이 가능하도록 실현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상품 상세 페이지 자동 제작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KIB 기업에서는 국내 시장을 기점으로 해 점차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작지만 차원이 다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강한 IT기업인 만큼 ㈜KIB 기업은 온라인 시장에 태풍을 일으킬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며 "세상의 이슈가 되는 그날까지 달리고 달리는 정신과 '차원이 다른 기술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경영 이념으로 또 한번 크나큰 도약의 날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