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는 자사의 CCTV 자산관리 및 CCTV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조달청 3자 단가 등록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기존 CCTV 영상반출보안 라인업에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CCTV 보안 솔루션 2종을 추가해 지자체 및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마크애니의 CCTV 영상반출관리·패스워드 보안관리·자산관리 솔루션. / 마크애니 제공
마크애니의 CCTV 영상반출관리·패스워드 보안관리·자산관리 솔루션. / 마크애니 제공
마크애니의 CCTV 자산관리 솔루션 '에셋 매니저 포 CCTV(Asset MANAGER for CCTV)'는 CCTV 관리 및 장애관리, 관제일지, 전자결제 등 관제센터의 핵심자산에 대한 체계적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CCTV 관제요원에 대한 근태관리, 급여관리 등도 할 수 있다.

CCTV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패스워드 세이퍼 포 CCTV(Password SAFER for CCTV)'는 관제센터에서 운영하는 CCTV 카메라의 보안을 위해 패스워드를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이력을 관리해주는 솔루션이다. 발급된 패스워드는 암호화돼 DB에 저장되고,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에도 자동 적용된다. 지문인식 기반 사용자 식별 기능과 외부 사용자를 위한 일회용 패스워드(OTP) 발급 기능도 지원한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마크애니의 CCTV 영상보안 솔루션은 국내 70% 이상 시장 점유율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 받으며 CCTV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CCTV 보안 솔루션 라인업 강화 및 조달청 제품 등록을 기반으로 공공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