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이하 VMM Pro)’를 21일 출시했다.

VMM Pro 보호 계획 수립 화면. / 시놀로지 제공
VMM Pro 보호 계획 수립 화면. / 시놀로지 제공
VMM Pro는 윈도·리눅스·가상 DSM 등의 다양한 가상 머신을 지원한다. 가상화 클러스터로 다수의 시놀로지 NAS를 통합·관리 할 수 있고, 하드웨어 리소스를 유연하게 배포한다. 호스트 간 가상 머신 마이그레이션을 원활하게 실행하며, 가상 머신 백업을 위한 스냅샷 기능을 제공해 안전한 가상환경을 구축한다.

기업은 VMM Pro로 여러 대의 NAS를 관리하고 NAS에 분산된 가상 머신들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관리할 수 있다. IT 담당자는 클러스터에서 스냅샷 및 원격 복제를 통해 데이터 보안 계획을 원활하게 세울 수 있다.

VMM Pro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 등의 고급 기능도 지원한다. 고가용성을 활용하면 손쉽게 가상머신의 서비스 중단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 가동 시간을 최대화할 수 있다.

VMM Pro의 주요 기능은 클러스터 인프라·가상 머신 보호·라이브 마이그레이션·고가용성 등이 있다.

첸 펭 왕(Chen Feng Wang) 시놀로지 가상화 부문 프로덕트 매니저는 “VMM은 1년에 13만대 이상의 NAS에 설치되는 만큼 호평을 받고 있다”며 “VMM Pro을 통해 작업효율을 향상하고, 가상머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