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문화, 예술과 융합해 VR/AR 아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2018 VR/AR 산업육성 프로젝트 과정 문화예술 융합과정’에 참여할 프로젝트팀을 모집한다.

VR 및 AR 개발자와 국내외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팀 모집은 10월 5일까지 총 10개 프로젝트를 선정, 2000만원에서 3000만원에 이르는 제작 지원금과 워크숍 및 전문가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2018 VR/AR 산업육성 프로젝트 과정 문화예술 융합과정’은 VR/AR 기술과 문화, 예술의 융합 플랫폼 마련을 목표로 ▲VR/AR 기술 개발자와 아티스트의 융합 프로젝트를 제작 지원하는 ‘뉴 프런티어’ ▲VR/AR을 활용해 우수한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 아티스트를 초청한 ‘마스터 클래스’ ▲VR/AR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문화예술인 또는 기관과 개발자를 연결하는 피칭 이벤트 ‘매칭마켓’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젝트팀 참가는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는 ‘뉴 프로젝트’와 기존 VR/AR 아트 콘텐츠에서 기술, 서비스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레벨 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반드시 경기도 내 VR/AR 개발자와 팀, 기업과 국내외 문화예술인, 기관이 프로젝트팀을 구성해야 한다.

자체적으로 팀을 구성하기 어려운 경우 ‘매칭데이’를 통해 관심 있는 VR/AR 개발자와 문화예술 종사자들과 만날 기회도 제공한다. 9월 17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리는 매칭데이에는 참가자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발표한 후, 프로젝트에 필요한 파트너를 찾고 만날 수 있는 형태로 진행한다.

프로젝트 제작 기간은 2018년 10월 중순부터 2019년 1월 중순까지 약 3개월이며, 제작결과물은 ‘마스터 클래스’, ‘매칭마켓’과 함께 ‘VR/AR 팝업 아트쇼’에서 2019년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전시된다.

이번 프로젝트팀 모집 및 융합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공고(www.gcon.or.kr) 및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