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넷서포트 한국 공식 파트너 엔클라우딩은 최근 교육기관, 기업, 군부대 등에 수업 및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SW) 넷서포트 스쿨 1150카피를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넷서포트 스쿨을 사용하는 잇올 스파르타 독서실. / 엔클라우딩 제공
넷서포트 스쿨을 사용하는 잇올 스파르타 독서실. / 엔클라우딩 제공
엔클라우딩이 국내 공급하는 넷서포트 제품은 수업 진행 SW 넷서포트 스쿨과 원격 제어 SW 넷서포트 매니저, IT 자산 관리 및 보안 SW인 넷서포트 DNA다. 넷서포트 스쿨은 지난 29년간 전세계 1600만 사용자에게 제품을 공급해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수업 및 강의 관리 SW다.

넷서포트 스쿨은 교사가 학생에게 수업 자료를 배포하고, 학생 화면을 모니터링해 학생의 인터넷 접속을 제한할 수 있다. 넷서포트 매니저는 WAN 또는 인터넷 망에서 PC 또는 디바이스를 제어 및 관리하는 원격 제어 솔루션이다. 방화벽과 무관하게 동작하며, 윈도, 맥(Mac), 리눅스 및 크롬 OS 기반 PC는 물론 iOS, 안드로이드 태블릿·스마트폰도 관리한다.

넷서포트 DNA는 IT 자산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이다. 하드웨어 및 SW 인벤토리, SW 배포 및 라이선스 관리, PC 및 네트워크 경고, 사용자 변경 관리, 응용 프로그램 및 인터넷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라이선스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전영권 엔클라우딩 대표는 "고객이 무료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덕분에 대규모 제품 공급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넷서포트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학교, 관공서, 기업, 연구소 등에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