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컨벤션TV 지기입니다.

컨벤션TV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사진을 제공하는 신개념 포토 서비스입니다.

오늘 컨벤션TV가 소개할 주제는 ‘슈퍼그라운드’입니다. 슈퍼그라운드는 전시회 이름입니다. 여러 나라 건축가를 초청해 진행하는 슈퍼그라운드 프로젝트는 도시 내부 인프라를 주목하고, 도시 체계를 보완하면서 부족함을 확충해 도시 인프라를 재검토하는 연구입니다. 슈퍼그라운드에서는 서울의 인프라 공간을 건축적 상상으로 새롭고 대담하게 그려낸 미래의 도시를 엿볼 수 있습니다. 지하 3층에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유명 건축가 18개 팀이 제안한 서울 공간 혁신 아이디어가 전시됩니다.

컨벤션TV 바로가기

슈퍼그라운드는 도시건축박물관 임시개관전으로 개방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지방국세청 남대문별관으로 이용되던 건물을 철거하고 그 곳 지상에 '세종대로 시민광장'(1088㎡)을 만듭니다. 지하 1~3층에는 서울 건축의 발전 과정과 미래상을 보여주는 도시건축박물관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슈퍼그라운드는 이 도시건축박물관에서 10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임시개관전으로 열립니다.

세종로 도시건축발물관 임시개관전이 ‘슈퍼그라운드'를 주제로 열립니다.
세종로 도시건축발물관 임시개관전이 ‘슈퍼그라운드'를 주제로 열립니다.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장소 제보받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