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질 편의성 업그레이드'…골프존카운티, 필드 나스모 ‘에어모션’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8.11.14 10:33
골프존카운티는 골프장에 적용됐던 기존의 필드 ‘나스모(나의 스윙 모습)’의 화질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에어모션(AirMotion)’ 나스모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에어모션(AirMotion)’ 나스모 시스템은 골퍼들의 스윙모습을 풀HD급 슈퍼슬로우모션영상으로 촬영 및 제공하기 위해 골프존카운티가 자체적으로 개발했으며, 삼성전자의 갤럭시 S9+ 스마트폰과 골프존카운티와 유라이크가 공동개발한 앱이 적용됐다.

화질 편의성 높인 에어모션 나스모. / 골프존카운티 제공
에어모션 나스모 시스템에는 초고화질 슈퍼슬로우영상 촬영이 가능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9+ 스마트폰이 탑재되어 골퍼의 스윙 모습을 풀 HD급의 고화질 영상으로 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다. 에어모션 나스모 시스템은 골프장 티박스 위의 앞면, 뒷면, 측면에 배치되어 골퍼의 생생한 스윙 모습을 입체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골퍼는 필드에서 바로 자신의 스윙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저장된 영상은 스마트폰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선통신망이나 전원선이 필요없는 LTE 통신기술과 골프존카운티가 자체 개발한 독립형(Stand-Alone type) 하드웨어가 적용돼 필드에서도 운반과 관리가 편리하다.

에어모션 나스모 시스템. 초고화질 슈퍼슬로우영상 촬영이 가능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9+ 스마트폰이 탑재되어 골퍼의 스윙 모습을 풀 HD급의 고화질 영상으로 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다. / 골프존카운티 제공
김민준 골프존카운티 IT솔루션팀 팀장은 "골프존카운티는 골퍼의 실력 향상과 즐거운 라운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골프장운영 시스템 및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물로 탄생한 ‘에어모션(AirMotion)’ 나스모를 통해 더욱 즐겁고 스마트한 골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개발 배경을 전했다.

에어모션은 현재 골프존카운티 순천에서 우선적으로 사용되며, 골프장 적용을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