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컨벤션TV 지기입니다.

컨벤션TV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사진을 제공하는 신개념 포토 서비스입니다.

오늘 컨벤션TV가 소개할 주제는 ‘수남장마당'입니다. 21세기의 북한, 그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빅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입니다. 통일과나눔재단(이사장 안병훈)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놀공'이 주최하는 기획전 '수남장마당: 장마당 사람들'이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한달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갤러리문에서 열립니다.

컨벤션TV 바로가기

수남장마당은 북한 최대 규모 시장인 함경북도 청진시의 수남장마당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게임을 통해 장마당을 무대로 살아가는 행방꾼, 달리기꾼, 돈주 등의 이야기를 체험하게 됩니다.

우선 체험장에 들어가면 출입증을 받게 되는데요. 이것을 기기에 태그하게 되면 아아디가 적힌 입장티켓을 받게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 사이트(sunam.nolple.com/play)에 접속 후 입장티켓에 적힌 아이디를 입력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이때 캐릭터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행방꾼, 달리기꾼, 구르마꾼, 메뚜기장사꾼을 선택하면 시장 밖에서 게임을 하게 되고, 장마당세대, 돈주, 시장관리원, 매대상인을 선택하면 시장 안에서 게임을 펼치게 됩니다.

캐릭터를 선택했으면 이제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미션은 문제를 읽고 관련 내용이 있는 팻말의 번호판을 적으면 됩니다. 주어진 시간은 총 30분. 문제는 각 캐릭터와 관련된 일들을 설명하는 문구를 읽으면 찾을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됐습니다. 게임을 통해 각 역할 캐릭터를 접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북한의 생활을 알아가게 되는 게임입니다.

체험장 입구 쪽에는 북한의 실생활을 듣고 시뮬레이션을 해봤다는 레고 모형이 전시되어 있구요. 북한과 관련된 책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바라본 북한 ‘INSIDE NORTH KOREA’란 책은 외국서 구매해서 무려 3개월이나 걸려 받게 된 귀한 책이라고 합니다. 북한을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컨벤션TV가 수남장마당에서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왔습니다.
컨벤션TV가 수남장마당에서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왔습니다.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장소 제보받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

#컨벤션TV #수남장마당 #북한 #북한경제 #통일과나눔재단 #행방꾼 #달리기꾼 #구르마꾼 #메뚜기장사꾼 #장마당세대 #돈주 #시장관리원 #매대상인 #놀공 #DDP #문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