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컨벤션TV 지기입니다. 오늘 컨벤션TV가 소개해 드릴 것은 ‘대한민국교육박람회’입니다. 제16회 대한민국교육박람회가 16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열립니다.

컨벤션TV로 바로가기

이번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는 교육용 앱, 코딩교육, VR/AR, 로봇, 게임 등 교육용 IT기기 및 교구와 기자재 등 다양한 교육 관련 솔루션이 선보였습니다. 지난해에도 코딩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올해도 다양한 코딩교육 교구가 등장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들도 프로그램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놀이처럼 만든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간단한 모듈을 이어 붙이는 것만으로 물체가 이동하는 경로가 바뀌는 놀이를 통해 코딩의 프로세스를 무의식중에 익히게 되는 셈입니다. 비슷비슷한 개념이긴 하지만 박람회에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Array
Array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다양한 코딩교육용 제품들이 등장했습니다.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다양한 코딩교육용 제품들이 등장했습니다.
이 외에 VR이 적용된 실내스포츠도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매일 미세먼지 지수를 챙겨 볼 정도로 공기의 질이 나빠지다보니 야외 체육 수업이 힘들어지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골프, 축구, 야구, 양궁 등의 게임을 어른들이 즐겨하는 스크린골프처럼 하는 프로그램이나, 휴대폰에서 즐기던 런닝 게임을 실제 런닝머신 위에서 화면을 보며 달리는 사이 운동 효과를 노릴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선보였습니다.

Array
실내체육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등장했습니다.
실내체육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등장했습니다.
한편, 1인 방송 시스템이나 방송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등장한 점은 유튜버를 꿈꾸는 아이들의 욕구를 반영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박람회를 돌아보는 사이에도 초등학교 저학년이 마치 아나운서처럼 마이크를 들고 준비한 방송 멘트를 연습하며 방송화면을 모니터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초등학생이 방송 시스템에서 방송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한 초등학생이 방송 시스템에서 방송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컨벤션TV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사진을 제공하는 신개념 포토 서비스입니다. 컨벤션TV는 각종 행사, 전시장, 매장을 찾아가 사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장소 제보받습니다.

촬영문의 : kidsfocal@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