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접속 불량"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전세계서 먹통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19.07.04 09:08 | 수정 2019.07.04 09:40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또 접속오류 현상이 발생했다. 올해 발생한 인스타그램 접속오류만 1월과 3월, 4월, 6월에 이어 이번까지 다섯 번째다.

3일 오후 11시 40분 경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또 장애가 발생했다며 이용자들이 분통을 터트렸다. 오류 현상은 한국 뿐만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도 발생했다.

인스타그램 공식 트위터 계정 갈무리
이번 오류는 사진이나 동영상, 스토리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다. 또한 계열사 앱인 페이스북과 왓츠앱에서도 비슷한 오류가 발생했다.

페이스북은 자사 트위터 계정에 "일부 사람들이 비디오와 이미지 파일을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인지했다"며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에서 ‘#인스타그램다운’ 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불편 현상을 공유하고 나섰다.

인스타그램은 4일 오전 8시 54분 경 자사 트위터 계정에 "문제가 복구됐다"고 밝혔지만 정확한 오류원인은 밝히지 않았다.

또한 해당 트윗에는 "아직 접속에 문제가 있다", "해시태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이용자들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