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4월 만우절 한정판으로 선보인 ‘죠크박바’가 1주일만에 180만개가 완판돼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텐바이텐(10x10)에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와 화상회의 관련 용품 판매가 급증했다. 덴마크 시계 브랜드 스코브 안데르센이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 유통 업계 동향

롯데제과, 한정판 ‘죠크박바' 180만개 1주일만에 완판

. / 롯데제과 제공
. /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4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죠크박바’가 1주일만에 완판돼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죠크박바’는 3월 30일, 만우절을 앞두고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죠크박바’가 한정판임을 감안해 어느 정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넉넉한 수량인 180만개를 준비했다. 현재 소매점 단위로 보유한 소량의 제품을 제외하면 ‘죠크박바’를 구할 수 없다는 분석이다. 롯데제과는 당초 계획에 없던 추가 생산을 결정, 빠른 시일 내에 200만개를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죠크박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 3종(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특징을 한꺼번에 담은 제품이다.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모양에 겉면은 ‘죠스바’의 짙은 회색(오렌지맛)이며 안쪽은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을 그대로 집어 넣었다.

텐바이텐, 코로나19로 ‘캠테리어' 상품 판매 대폭 증가

온라인 개학과 재택근무로 인해 캠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화상회의가 늘면서 화면을 통해 보여지는 배경까지 신경 쓰는 일명 ‘캠테리어(홈캠+인테리어)’가 주목 받고 있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에 따르면 온라인 강의와 화상회의 관련 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강의에 필요한 헤드폰 제품군은 전년 동기간 대비 475%이 늘었다. 사무용 의자 제품군 367%, 암막커튼 제품군도 73% 늘었다. 패브릭 파티션 제품은 2월 대비 3월 매출이 326% 증가했다. 텐바이텐은 캠테리어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기획전에 나섰다.

동원육영재단, 투명성·안전성 평가 2년 연속 만점

동원육영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매년 심사하는 ‘공익법인에 대한 정보공개 투명성과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2년 연속 만점을 받았다. 동원육영재단은 13일 발표된 평가결과에서 지난해에 이어 투명성, 책무성, 재무안정성, 효율성의 4가지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동원육영재단의 사업연도 2018년 기준 국세청 공시자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내 총 9663개 공익법인 중 9648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중 별 3개 만점을 기록한 법인은 174개(1.8%), 2년 이상 만점을 기록한 법인은 동원육영재단을 포함해 46개(0.5%)다. 동원육영재단은 1979년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어린이가 책을 통해 인성을 기를 수 있는 '동원 책꾸러기’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인교육 프로그램 ‘라이프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덴마크 시계 ‘스코브 안데르센', 한국 진출

. / 스코브 안데르센 제공
. / 스코브 안데르센 제공
덴마크 시계 브랜드 스코브 안데르센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코브 안데르센은 디자인의 중심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탄생한 덴마크 시계 전문 브랜드다. 스코브 안데르센 제품은 모두 덴마크에서 자체 디자인된다. 토마스 안데르센 CEO는 "코로나19로 코펜하겐을 포함한 해외 매장에서는 매출이 하락했지만 한국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268% 라는 놀라운 성장을 이뤄냈다"라고 밝혔다.

스코브 안데르센은 한국 진출을 위해 ▲한국 직배송 ▲원화 카드결제 ▲배송비 무료 ▲한국어 웹사이트 ▲한국어 고객 상담 ▲각인 서비스 ▲추가 스트랩 무료 제공 ▲품질 보증 2년(1971 오토매틱 스위스 메이드는 5년 품질 보증) 등을 도입했다. 모든 제품은 DHL사를 통해 덴마크 코펜하겐의 물류 센터로부터 한국까지 3~4일 내 배송된다.

오비맥주, ‘고기 굽기 장인’ 뽑는 프로모션 진행

. / 오비맥주 제공
. /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맥주 카스 브랜드 프로모션으로 ‘집돼지 챌린지 구월킹’을 개최한다. ‘집돼지 챌린지 구월킹’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26일까지 본인의 SNS 계정에 #집돼지챌린지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만의 방식으로 집에서 돼지고기를 굽는 모습 또는 구이를 즐기는 모습을 게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카스는 투표 등을 거쳐 최고의 고기 굽기 장인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 직접 제작한 ‘구월킹’ 자격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월킹’은 고기 ‘구워’와 춤 기술의 하나인 ‘트월킹(Twerking, 허리와 상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허벅지 뒤쪽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위아래로 흔들며 터는 춤)을 합성한 신조어다.

마트 상품 집에서…위메프 ‘마트당일배송관’ 열어

위메프가 마트 상품을 원하는 시간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마트당일배송관’을 연다. 채소와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유제품·베이커리·음료·생활용품 등 생필품 1만2000종이 대상이다. 3만원 이상 사면 오전 10시~오후 10시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우선 제공된다.

하이트진로, 환경부 EPD인증 받아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참이슬16.9, 자몽에이슬이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필환경 정책에 발맞춰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브랜드 제품에 대해 2010년 1단계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표시하는 ‘탄소발자국’ 인증을, 2013년에는 주류업계 최초로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3단계인 환경성적표지 인증까지 받았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저탄소제품 인증 후 연평균 1700톤의 탄소를 감축하고 있다. 2019년부터 경기도 ‘숲 속 공장 조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내 사업장 120개사가 참여해 미세먼지 정화 효과가 큰 나무 약 3만그루를 사업장 주변 유휴부지 등에 심고 관리하는 사업이다. 하이트진로는 2021년 12월까지 이천공장 주변에 미세먼지 정화에 우수한 수목을 식재해 미세먼지 줄이기, 공기정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크린랲, 크린장갑 누적판매량 2억9000만세트 돌파

크린랲은 비닐장갑 '크린장갑'이 3월말 기준 누적 판매량 2억9000만 세트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5200만 국민이 1인당 기준 280장을 사용한 것이다. 낱개 제품을 일렬로 펼쳤을 때 총 400만㎞
에 달한다. 이는 지구를 99.6바퀴 돌 수 있는 분량이다.

할리스커피, 가맹점주 자녀에게 8000만원 장학금 지급

할리스커피는 가맹점주 자녀 156명에게 8000만원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드림장학금 수여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청년 파트타이머, 가맹점주의 학생 자녀들이 학업에 몰두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293명에게 2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아가방앤컴퍼니, 유아용 선스틱 4000개 아동보호시설에 기부

아가방앤컴퍼니는 유아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퓨토(Putto)의 퓨토시크릿 선스틱 4000개를 아동 보호 시설 3곳(대한사회복지회, 동방사회복지회, 경동원)에 기증했다. 아가방앤컴퍼니가 전달한 퓨토 시크릿 선스틱은 기관에서 보육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직접 제공하거나,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나눔 가게에서 판매해 그 수익금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2020 몽드 셀렉션 상 받아

아모레퍼시픽은 바이탈뷰티, 플레시아, 동의본초연구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국제 품평회 ‘2020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출품한 세 가지 제품은 다이어트·건강 분야에서, 플레시아와 동의본초연구 브랜드에서 출품한 3가지 제품은 화장품·생활용품 분야에서 각각 수상했다.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은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품질평가기관이다. 주류, 식품, 다이어트 및 건강,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 6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80여 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이 심사한다. 독립적인 품질 테스트와 공인된 연구기관의 과학적 평가 결과를 종합해 제품을 평가하며, 매년 출품작 중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인증 및 수상하고 있다.

SPC그룹, 저소득층 지원 해피나눔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모바일 앱 ‘해피스크린’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 ‘해피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 SPC클라우드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체결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광고를 보면 전국의 파리바게뜨, 배스빈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 조손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한 금액은 연말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캠페인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가수 장민호 성인건강식 모델로 기용

일동후디스는 성인건강영양식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새 모델로 가수 장민호를 발탁했다. 장민호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결승무대까지 진출했다. 일동후디스는 "장민호의 활기차고 건강한 이미지가 양질의 단백질과 건강기능성분을 균형 있게 설계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제품의 특징과 잘 어울려 광고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코로나 피해 농가 돕는 기획전 진행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전을 연다. CJ프레시웨이는 CJ제일제당의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가치있는 소비, 코로나 피해농가 돕기’ 기획전을 열고 30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전국 학교의 등교 중지가 지속되자 판로가 막힌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 촉진에 나선 것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총 2종으로, 완숙 토마토와 배, 시금치, 얼갈이배추 등 7종이다.

◇ 유통가 신제품

빙그레, 탄산수 ‘산토리니' 론칭

. / 빙그레 제공
. / 빙그레 제공
빙그레는 처음으로 탄산수 제품 ‘산토리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토리니’는 에게해에 위치한 그리스령의 섬으로 빼어난 경관 덕분에 광고, 영화, 사진 등의 주요 배경이 된 지역이다. 빙그레는 탄산수의 깨끗하고 시원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산토리니를 제품명으로 정했다. 산토리니는 플레인, 라임, 레몬, 자몽의 4종으로 출시됐다. 강한 탄산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에 따르면 국내 탄산수 시장은 1000억원 규모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당 함량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탄산음료를 탄산수로 대체하는 비중이 늘고있다.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세라마이트 아토 버블 워시 앤 샴푸'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일리윤 브랜드 신제품 ‘세라마이드 아토 버블 워시 앤 샴푸’를 출시한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 신제품으로 눈이 따갑지 않을 만큼 순해 피부가 약한 아기부터 성인까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펌프를 누르면 생성되는 세라마이드 미세거품은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해 세정을 도와준다. 따로 거품 낼 필요없이 샴푸, 세안, 샤워까지 한번에 가능해 혼자 아기를 씻길 때도 편리하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민감성 두피 테스트 등 6가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동물성원료, PEG계면활성제 등 특정 성분 10가지를 첨가하지 않은 무첨가, 무향료 제품이다.

삼성물산, 빈폴키즈 바람막이 점퍼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키즈 브랜드 빈폴키즈 신제품으로 ‘한줌 바람막이’ 점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람막이는 가벼운 소재로 일교차가 큰 봄여름 날씨에 입기 좋고 스트레치성이 우수해 야외활동에 좋다. 앞쪽 주머니를 뒤집어서 옷을 접어 넣을 수 있는 패커블 디자인을 적용했다. 빈폴키즈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3중 나노필터 안심 마스크 1개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매드포갈릭, 창립 20주년 맞아 커플 대상 와인 무료 제공 행사

외식 업체 매드포갈릭은 창립 20주년 이벤트로 매월 둘째 주 화요일마다 매장을 방문한 커플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연인들을 대상으로 하트 모양 와인 글라스 택과 함께 글라스 와인 2잔 또는 디저트 6종 중 하나를 선택해 무료 제공한다. 와인은 매드포갈릭이 유럽 유명 와이너리들을 직접 방문해 엄선한 PB와인인 ‘마르께스 데 레이노사 템프라니요’, ‘지아콘디 트레비아노’가 제공된다.

버거킹, 와퍼주니어 단품 3종 44% 할인판매

버거킹은 19일(일)까지 와퍼주니어 단품 3종을 각 2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할인 메뉴는 통모짜 와퍼주니어, 트러플 머쉬룸 와퍼주니어, 베이컨 치즈 와퍼주니어 3종이다. 정가 대비 최대 44%의 할인한다.

안다르, ‘에어쿨링 지니 8.2부’ 등 신제품 6종 출시

. / 안다르 제공
. / 안다르 제공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2020년 버전으로 다시 돌아온 모두의 레깅스 ‘에어쿨링 지니 8.2부’와 ‘에어쿨링 지니 셋업 브라탑’ 등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일주일간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어쿨링 지니 8.2부 레깅스’는 발목선이 들어나 슬림하고 다리가 길어보이는 핏을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복부의 불편한 압박감은 최소화하고 혈액 순환과 공기의 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구성해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농심,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 선봬

농심은 포테토칩과 김치사발면을 조합한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 을 출시했다.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은 포테토칩에 농심 용기면의 대표주자인 김치사발면 특유의 매콤새콤한 김치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맛을 섞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만들어 냈다. 농심 관계자는 "1020 세대는 신제품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즐기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LG생건, CNP Rx 미라클 앰플 인 쿠션 출시

LG생활건강은 CNP Rx 브랜드 신제품으로 ‘스킨 레쥬버네이팅 미라클 앰플 인 쿠션(이하 미라클 앰플 인 쿠션)’을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쿠션 시장은 제형과 기능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세분화된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 가운데, 피부 과학의 전문성을 더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에서 각 브랜드의 독자 성분을 활용해 출시한 더마 스킨케어 베이스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미라클 앰플 인 쿠션은 CNP Rx에서 지난 1월 출시한 복합 안티에이징 앰플 ‘스킨 레쥬버네이팅 프로폴리스 미라클 앰플’의 에너지를 담아, 앰플을 바른 직후처럼 은은하게 뿜어져 나오는 광채 탄력을 선사한다. 또 글로우 레지스트 픽싱 포뮬러 밀착 커버로 지속력이 뛰어나다.

풀무원녹즙, 기름 없이 오븐에 구운 견과 간식 출시

풀무원녹즙은 견과 4종을 기름없이 오븐에 구운 ‘프레시 넛츠파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레시 넛츠파이’는 평소 접하기 힘든 견과 4종에 캐나다산 메이플시럽 등을 더해 맛과 영양 밸런스까지 고려한 견과 간식이다. 사차인치를 비롯한 아몬드, 코코넛, 해바라기씨에 메이플시럽, 코코넛꽃진액 등을 더해 먹기 좋게 뭉쳐 놓은 견과 파이다. 기름, 첨가물없이 오븐에 그대로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제주,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 선봬

. / 롯데호텔 제공
. / 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제주는 어린 자녀 동반 가족을 위해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이 포함된 '헬로키티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 1개, 1박당 3인 조식, 봄 특별 메뉴를 제공하고 해온 스위밍 튜브 1개를 받을 수 있다.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은 롯데호텔과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가 협업해 만든 것이다. 롯데호텔은 2012년부터 '꽃의 요정', '프린세스', '파티시에' 등 다양한 테마로 헬로키티 인형을 선보였다. 한정판을 수집하는 매니아층이 생길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발레리나를 콘셉트로 한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은 러블리한 핑크색 발레복과 앙증맞은 토슈즈의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귀여운 헤어핀으로 변신 가능한 헬로키티의 리본 가방은 이번 에디션의 킬링 포인트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