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3일부터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총 8종으로 늘리고, 판매 매장도 기존 100개 매장에서 200개 매장으로 추가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CJ ENM은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 마켓(DIA Market)’을 론칭한다. 롯데호텔은 17일 부산 해운대에 ‘시그니엘(SIGNIEL)’ 브랜드 호텔을 오픈한다.

◇ 유통 업계 동향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 판매 매장 2배 확대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3일부터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총 8종으로 늘리고, 판매 매장도 기존 100개 매장에서 200개 매장으로 추가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진하고 묵직한 풍미의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약하게 로스팅하여 깔끔한 풍미가 특징이다. 2019년 4월 국내 첫 선을 보인뒤 지금까지 7종의 블론드 음료를 100개 매장에서 판매했다.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4명의 고객이 동일한 음료를 재 구매해 가벼운 풍미의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전체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 중 10대에서 30대까지 구매 비율이 75%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시간대별로는 출근과 등교 등 바쁜 오전 시간대와 점심 시간대에는 진한 커피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고, 오후 시간 대부터 잠깐의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을 때 블론드 에스프레소와 같은 가벼운 커피를 즐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CJ ENM, 유튜버 커머스 쇼핑몰 론칭

다이아 마켓 / CJ ENM
다이아 마켓 / CJ ENM
CJ ENM은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 마켓(DIA Market)’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다이아 마켓은 커머스 사업을 원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을 위해 ▲상품 기획∙컨설팅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정산 ▲재고관리∙배송∙고객응대 등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는 누구나 다이아 마켓 내 창작자 커머스 특화 서비스 ‘크리에이터 공작소’를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공작소는 캐릭터 디자인 제작 지원, 이미 소유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손쉽게 제작∙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다이아 마켓 대표 상품으로는 혼술 안주 리뷰 크리에이터 ‘애주가TV참PD’가 선보이는 1인 안주 시리즈 등이다. 다이아 마켓에서는 28일까지 정가 1만2800원 상당의 퓨전떡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1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매일유업 슈퍼브랜드위크

G마켓이 26일까지 ‘매일유업 슈퍼브랜드위크’를 연다. 유제품 및 아이들 간식용 제품을 최대 37% 특가 판매한다. 간식박스와 멸균우유, 초콜릿 드링크와 두유 등이 대상이다. 멤버십회원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5% 중복할인쿠폰, 일반 회원에게 13% 중복할인쿠폰도 배부된다.

CJ오쇼핑 여름 대표 패션 브랜드 기획전 ‘썸머 패션위크’

CJ오쇼핑은 대표 패션 브랜드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썸머 패션위크’ 특집방송을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지스튜디오·엣지·VW베라왕·엑사브라 등 CJ오쇼핑 단독 패션, 언더웨어 브랜드 총 11개가 참여한다. 여름 신상품 중심에 봄 세일 상품도 나온다. CJmall도 패션위크 기획전을 운영된다. 위 11개 브랜드 여름 신상품을 특정 카드 7% 청구할인으로 살 수 있다.

11번가, 못난이 농산물 모아 선보이는 ‘어글리러블리’ 운영

11번가는 재배 과정에서 흠집이 나거나 모양과 색깔이 고르지 못한 ‘못난이’ 농산물들을 모아 선보이는 생산자 협력 브랜드 ‘어글리러블리(Ugly Lovely)’를 운영한다. 겉은 못생겼지만, 과육과 맛 품질은 우수한 농산물을 20%~30% 할인 판매하는 코너다. 참외, 킹스베리, 사과 등 총 8종의 상품이 마련된다.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에 대전시·충청북도 합류

쿠팡 지역 사회 상생 기획전 ‘힘내요 대한민국’에 대전시, 충청북도도 함께한다. 판로를 잃은 소상공인과 농축산인의 상품을 쿠팡이 매입 판매해 매출을 지원하고 홍보 마케팅도 돕는 기획전이다. 충북 청원 생명쌀, 제천 한돈 삼겹살, 올계 닭 등 대전·충북 기업 800여개 상품이 판매된다. 로켓배송 및 로켓프레시로도 살 수 있다.

롯데호텔, 부산 해운대에 ‘시그니엘’ 호텔 오픈

부산 해운대 엘시티 / 롯데호텔
부산 해운대 엘시티 /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17일 부산 해운대에 ‘시그니엘(SIGNIEL)’ 브랜드 호텔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부산 지역 최고층 빌딩인 엘시티 랜드마크타워(3~19층)에 들어섰다. 시그니엘부산은 해운대 지역에서 7년만에 등장하는 신규 럭셔리 호텔이다. 총 260실 규모의 시그니엘부산은 탁 트인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는 파노라믹 오션뷰 객실을 자랑한다. 모든 객실에 마련된 발코니에서는 호텔 앞에 펼쳐진 해운대 해수욕장은 물론 인근 동백섬의 전경까지 조망 가능하다.

미니스톱, 아동급식카드 결제 서비스 시작

편의점 미니스톱은 서울지역 점포에서 아동급식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동급식카드는 보호자의 식사제공이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미만 취학, 미취학 아동에게 지급되는 카드다. 미니스톱은 저소득층 결식아동을 위한 사회서비스에 동참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급식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 서울시 아동급식카드인 ‘꿈나무카드’를 비롯한 전국 아동급식카드를 서울 관내지역 미니스톱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결식아동에게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도시락(꿈나무도시락), 주먹밥, 빵과 같은 식사류 제품만 결제가 가능하며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초콜릿, 봉지면 등 제품은 결제가 제한된다.

빙그레, 분리배출이 쉬워지는 바나나맛우유 스틱 크라우드 펀딩 진행

분바스틱 / 빙그레
분바스틱 / 빙그레
빙그레는 실시한 환경 보호 활동인 ‘분바스틱’ 캠페인을 4월 22일 지구의 날에 맞춰 진행한다. 분바스틱 캠페인(분리배출이 쉬워지는 바나나맛우유 스틱)은 2월 김해시,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과 협력을 통해 시작됐다. 바나나맛우유 공병을 재활용하여 분리배출을 쉽게 도와주는 스틱으로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김해시청에서 수거한 2160개의 바나나맛우유 공병을 100% 재활용해 분바스틱으로 제작해 참여자들에게 제공했다. 이후 구매 문의와 요청이 쇄도해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했다. 펀딩을 통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환경보호단체에 기부한다.

하이트진로, 창원지역 저소득 청년 자립 기반 마련하는 창업 프로젝트 진행

하이트진로는 창원지역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국남동발전공단, 창원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청년창업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하이트진로 마산 공장 인근 상가에 청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를 연다. ‘빵그레’는 창원지역 저소득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창업교육과 동시에 자립을 위한 준비 공간으로, 지원자를 선발해 제빵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기간 동안 직접 카페 운영해 노하우를 쌓는 형태로 운영된다.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공간을 10년간 무상 임대하고, 운영이 안정화되는 6개월간 관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재료 구입과 빵 운반에 필요한 차량도 함께 제공한다. 한국남동발전은 시설 공사와 베이커리 장비를 지원하고, 창원지역자활센터는 인원 선발 및 교육 등 사업운영을 돕는다.

KGC인삼공사, 배우 안보현 에너지 음료 ‘테이크파이브’ 모델로 기용

배우 안보현 / KGC인삼공사
배우 안보현 /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에너지 음료 ‘테이크파이브’ 모델로 배우 안보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긍정적이고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준 안보현의 모습을 빌려 ‘테이크파이브’의 ‘건강한 에너지 음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안보현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악역 연기를 소화해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최근에는 ‘나혼자산다’, ‘런닝맨’ 등 예능에서 바르고 건강한 이미지의 반전 매력을 선보여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인삼공사는 디지털 광고와 함께 ‘테이크파이브 영상 홍보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이크파이브’는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정원e샵서 신학기 기획전 진행

대상은 4월 3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이들 먹거리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에서는 맛깔스러운 반찬류와 든든한 간식류 등 청정원, 종가집, 집으로ON의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고온에서 구워 더욱 바삭한 ▲청정원 ‘들기름 바사삭김(64봉)’은 25% 할인하며, ▲청정원 ‘명란 바사삭김(6봉)’ 3개 묶음은 12% 할인 판매한다. ▲집으로ON ‘어린이 순살생선 2종’은 최대 26% 할인가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코로나19로 無관중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진행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無관중 패션쇼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패션 브랜드들의 판매 지원이 목적이다. 현대백화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25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진행한다.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는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중계된다. 중국 온라인몰 타오바오, 동남아 최대 온라인몰 쇼피 등 해외 온라인몰 라이브 채널에서도 영상이 공개된다. 패션쇼에는 만지·홀리넘버세븐·고코리·까이에·블리다·뎁·쎄쎄쎄 등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25개가 참여한다.

일화, 미스터트롯 남승민 맥콜 광고모델로 기용

남승민 / 일화
남승민 / 일화
일화는 미스터트롯 출신의 '국민 손자' 남승민을 맥콜 광고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남승민의 맥콜 광고 영상은 4월 27일 남승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일화는 탄산음료의 수요가 늘어나는 봄, 여름 시즌을 대비하여 기성세대뿐 아니라 1020의 젊은 세대들이 맥콜을 즐겁게 경험하게 할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롯데제과, 코로나19 피해자 생계금 지원 활동 진행

롯데제과는 21일 아름다운가게에 빼빼로 등 과자 590박스를 전달했다. 이들 제품은 코로나19 피해자들의 생계지원금 기금 마련을 위해, 서울 안국점 포함 27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롯데제과는 밀알복지재단에도 3월 코로나19가 확산된 대구, 경북 지역의 장애아동 등 취약계층을 위한 ‘힘내요 키트’ 제작을 위해 몽쉘 등 과자 1000박스를 전달했다. 롯데제과는 올해 3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대한적십자사에 각각 몽쉘, 칙촉 등 과자 1400여박스, 오트밀 등 1500여박스를 전달한 바 있다. 이들 제품은 서울과 대구, 경북 지역 등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노인 등 저소득 계층을 위한 긴급구호물품 제작과 코로나19 전담 병원의 의료진 지원에 쓰였다.

아모레퍼시픽, 윌리엄 해밍턴 일리윤 수딩젤 모델로 기용

윌리엄 해밍턴 / 아모레퍼시픽
윌리엄 해밍턴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최연소 개그맨으로 평가받는 ‘윌리엄 해밍턴'을 자사 일리윤 브랜드 수딩젤 광고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 영상에서 윌리엄은 ‘이모, 같이 발라요~’, ‘같이 발라볼 텐가 혹쉬~? 등 귀여운 유행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은 피부 온도를 낮춰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고수분 젤이다. 사탕무 유래 아미노산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자연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이 보습감을 오래 유지한다. 여러 번 덧발라야 하는 젤 제형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한 번 발라도 수분감이 오래 지속된다.

◇ 유통가 신제품

이마트 국민와인 ‘도스코파스’ 신제품 ‘샤도네이’

이마트는 칠레산 도스코파스 샤도네이(Chardonnay)를 23일부터 4900원에 판매한다. 2019년 이마트 국민와인으로 불린 도스코파스 레드와인을 잇는 화이트와인이다. 복숭아와 파인애플 등 과일향에 도수 13도로 맛 밸런스가 우수하다는 평가다. 치즈와 해산물, 샐러드와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롯데푸드는 파스퇴르 브랜드 위드맘 분유를 편안한 소화흡수를 강화해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7년에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적용해 리뉴얼한 후 3년만에 다시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다. 제품명을 위드맘 케어솔루션으로 바꿔 아기의 편안한 영양설계를 강조했다. 먼저 아기들이 소화하기 힘든 단백질을 잘게 나눈 부분가수분해단백질 설계로 편안한 소화흡수를 도왔다. 또 아이의 황금변을 위해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혼합해 유산균의 기능성을 최적화한 것이다.

LG생건, 썬키스트 과일사이다 출시

썬키스트 과일사이다 / LG생활건강
썬키스트 과일사이다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자회사 해태htb를 통해 탄산음료에 과일 향을 담은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는 콜라나 사이다 수준의 강한 탄산으로 제조됐다. 천연 향이 주는 신선한 과일 맛을 느끼면서 탄산음료의 짜릿하고 톡 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썬키스트 과일사이다는 딸기&키위, 파인애플, 체리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