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엔픽셀, 그랑사가 ‘파이널 CBT’ 참여자 발표 외 (12월 15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0.12.15 20:39
엔픽셀은 신작 그랑사가의 파이널 CBT 참여자를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신작 ‘스컬’을 2021년 1월 21일 출시한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엔픽셀, 17~21일 진행하는 그랑사가 ‘파이널 CBT’ 참여자 발표

그랑사가 이미지 / 엔픽셀
엔픽셀은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파이널 CBT 참여자를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17일~21일 진행한다. 새 콘텐츠인 ‘무한의 서고’, ‘강림전’ 등과 다양한 메인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CBT 참가자로 선정된 이용자는 카카오 알림톡 혹은 문자 메시지로 참여 방법이 개별 안내된다. 엔픽셀은 지난 1차 CBT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완성도를 한단계 높인 그랑사가를 공개할 예정이다.

엔픽셀 그랑사가 사전예약 "대규모 전투, 상호작용 주목"


네오위즈, 신작 2D 액션게임 ‘스컬’ 2021년 1월 21일 출시한다

스컬 이미지 /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하는 2D 액션 게임 ‘스컬’을 2021년 1월 21일 출시한다. 스컬은 높은 완성도로 구현된 픽셀아트 그래픽과 빠른 템포의 전투를 특징으로 하는 2D 액션게임이다.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재미도 녹였다. 2월 스팀 미리해보기(얼리액세스) 버전 출시 이후 한달 만에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작품이다.

정식 출시에는 해골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통해 더 강력해지는 ‘각성 스컬’ 50여 종을 선보이며, 챕터 4, 5와 신규 보스 2종도 추가된다. 여기에 다양한 버프를 주는 NPC와 함께 엔딩과 주요 스토리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넷마블, 브랜드스탁 ‘한국 100대 브랜드’ 5년 연속 선정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1점(1000점 만점)을 얻어 54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것으로 게임사 중에서는 유일하다.았다.

엔씨소프트, ISO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국제 인증 받아

엔씨소프트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에서 시작했다. 각 기업의 오픈소스(Open Source)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기업으로는 구글, 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는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추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를 깃허브(Github, 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샌드박스게이밍 "리브 샌드박스라고 불러주세요"

리브 샌드박스 로고 / 샌드박스게이밍
e스포츠 프로게임단 샌드박스게이밍은 KB국민은행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구단은 유튜브 채널에서 협업 소식을 알리는 5분 분량의 비대면 조인식 영상과 샌드박스게이밍의 새로운 팀명인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로고를 공개했다. 이에 샌드박스게이밍은 21일 개막하는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 Cup 울산’부터 KB국민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브랜드인 ‘리브(Liiv)’를 결합한 ‘리브 샌드박스’라는 팀명으로 경기에 출전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