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일본·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시작 외 (2월 16일)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2.16 19:04
선데이토즈는 자사가 개발하는 신작 'BT21 팝스타'의 일본·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게임빌은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와 손잡고 개발하는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를 3월 23일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선데이토즈 신작 퍼즐게임 ‘BT21 팝스타’ 일본·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시작

BT21 팝스타 이미지 /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자사가 개발하는 신작 'BT21 팝스타'의 일본·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BT21 팝스타는 2020년 12월 일본인 2000명쯤을 대상으로 한 사전 테스트에서 참여자 90% 이상이 출시 이후에도 게임을 즐기고 싶다고 응답했던 게임이다.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 IP를 활용해 선데이토즈의 퍼즐게임 노하우를 녹여 제작했다.

게임빌, 실사형 레이싱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 3월 23일 출시

프로젝트 카스 고 이미지 / 게임빌게임빌은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와 손잡고 개발하는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를 3월 23일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현실적인 그래픽과 고품질 사운드를 바탕으로 모바일에 최적화한 원 터치 조작을 구현했다. 이용자는 보유한 차량을 다양한 색상과 패턴, 부품으로 꾸밀 수 있다. 브랜즈 해치·라구나 세카 등 실존 트랙을 재현한 것도 특징이다.
컴투스 ‘히어로즈 워’, 25인이 함께 즐기는 ‘길드전’ 콘텐츠 추가

길드전 이미지 /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 ‘길드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길드전은 최대 25명 길드원이 힘을 합쳐 다른 길드와 겨루는 협동 콘텐츠다. 길드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매주 화요일부터 격일마다 열리는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다. 길드원은 자신의 필승덱을 구축해 아군 진영을 방어하고 상대 길드의 거점을 점령할 수 있다. 이용자는 길드전 결과에 따라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를 비롯해 전용장비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츄파춥스 콘텐츠 선봬
츄파춥스 콘텐츠 소개 영상 / 넥슨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츄파춥스 제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막대사탕에 앉아 달릴 수 있는 ‘츄파춥스 롤리카’ 카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아이템전에서 해당 카트를 탑승하면 미사일 공격이 막대사탕 미사일로 업그레이드되며 일반 바나나와 지뢰를 무조건 방어해준다.

‘실시간 1대 1 대전’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에 ‘투기장’ 추가

A3 스틸얼라이브 콘텐츠 추가 기념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콘텐츠 ‘투기장’을 추가했다. 투기장은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일대일 대전 콘텐츠다.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후 8시~10시에 만나볼 수 있고, 2주가 한 시즌이다. 180레벨 ‘신화 배경 장비 세트’도 추가했다.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전설 배경 세트 장비를 각성하여 획득할 수 있다. 최대 레벨을 달성한 소울링커 장비 4개를 활용해 신화 등급의 장비로 각성할 수 있는 ‘소울링커 장비 각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블리자드,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운영 계획 공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디지털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의 2021년 운영 정보를 공개했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올해에는 두 시즌, 각 8주로 진행한다. 시즌 1은 4월 9일 개막한다.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