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네트워크 AI·AR 플랫폼 기업 대림엔컴은 18일 치과 덴탈 솔루션 ‘VOICE AI 3D DENTAL CHA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VOICE AI 3D DENTAL CHART는 AI·음성인식 기능을 갖춰, 진료 중인 의사의 음성을 정확히 알아낸다. 이를 토대로 정교한 디지털 차트를 만들고 3D 차트로 재구성하는 기능도 갖췄다.

VOICE AI 3D DENTAL CHART에는 ▲ Voic AI + Command Control Engine ▲ 음성 데이터를 수집해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 ▲ 클라우드 기반 통합관리 ▲ 공단 보험 청구: 최적화 차트 생성 ▲ 음성 보안 솔루션/빅데이터 보안 ▲ 환자 진료 이력 추적 및 기타 관리 프로세스 등 첨단 기술이 담겼다.

이를 통해 차트를 더 쉽게,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다. 의사는 환자의 진료 이력 및 변화 추이를 확인해 효율적인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된다. 향후 공단 보험 청구에 최적화된 진료 차트를 생성하여 보험 청구 과정의 어려움도 개선할 예정이다.

VOICE AI 3D DENTAL CHART 업무협약 현장 / 대림엔컴
VOICE AI 3D DENTAL CHART 업무협약 현장 / 대림엔컴
환자는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차트에 누적된 개인별 진료 히스토리, 구강 건강 상태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진료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의사와 더 상세한 상담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플랜의 구상도 가능하게 된다.

대림엔컴은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병원장 권순용)과 MOU를 체결하고 올해 안에 본격적인 예방의료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19일 밝혔다.

임병준 대림엔컴 대표는 "VOICE AI 3D DENTAL CHART는 예방 치의학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도화선이 될 것이다"라며 "독자 개발한 3 Dimension Voice Command Control Engine을 탑재,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음성데이터를 명확하게 콘트롤할 수 있다. 한국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