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 상명대·시스메이트와 정보보호 인재양성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6.16 11:19
정보보안 전문기업 윈스는 15일 시스메이트,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상명대에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보안장비를 기증하고 대전·세종 등 충청지역 인재 육성 및 채용에 나선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모습 / 윈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대연 윈스 대표와 이상만 시스메이트 대표, 백웅기 상명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이번 3자 업무 협약을 통해 ▲보안 장비 기증을 통한 실습 환경 구축 ▲관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윈스는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침입방지시스템(IPS), 디도스(DDoS) 대응시스템 등의 보안솔루션 장비 4대를 상명대에 기증한다. 이 장비는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크 침입 공격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분석해 차단하는 고성능 보안 장비다. 실습 및 연구용으로서 학생들의 현업 맞춤형 실력 배양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윈스는 자회사인 시스메이트와 협력해 대전·세종 등 충청권 지역인재 채용과 인재육성 활성화에도 나설 방침이다. 윈스는 상명대에 기증 장비 운영교육 및 기술개발·보안 연구를 지원하고 시스메이트는 충청권 내 보안관제 전문인력 신규 채용을 확대한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이번에 기증한 장비는 정보보안 현장에서 주로 활용되는 보안솔루션으로 상명대 정보보안공학과 학생들이 현장 실무를 미리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실무능력을 갖춘 보안전문가로서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많은 상명대 졸업생들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