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이마트 점포를 통한 당일배송인 '쓱배송'의 주문 마감 시간을 늘려 당일 배송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마트 성수점 PP센터 배송권역의 당일 쓱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로 6시간 늘렸다.

SSG닷컴 모델이 쓱배송을 홍보하고 있다. / SSG닷컴
SSG닷컴 모델이 쓱배송을 홍보하고 있다. / SSG닷컴
PP센터는 이마트 매장 공간을 활용해 '피커'(picker)로 불리는 직원이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한 물건을 찾아 장바구니에 담고 포장하는 곳이다.

이마트 성수점 PP센터에서는 기존 오후 4시~8시가 마지막 배송 시간대였지만 '오후 6시~9시', '오후 9시~익일 0시'로 선택할 수 있는 배송 시간대가 늘어났다.

SSG닷컴은 성수점을 시작으로 이달 중 자양점과 왕십리점 PP센터, 10월까지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20개 매장 PP센터의 주문 마감 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를 통해 연말에는 하루 최대 15만건쯤의 주문을 처리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7월 기준 온라인 스토어 '네오' 3곳과 전국 110개쯤 PP센터에서 하루 최대 14만건의 주문을 처리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의 영향으로 하루 배송할 수 있는 최대 주문 건수 대비 실제 주문 접수 비율을 뜻하는 주문마감률이 평소 80% 중반에서 90%대 중반으로 높아졌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