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 비대면 업무·수업용 USB 헤드셋 2종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8.11 17:28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가 뉴노멀 시대 다양해진 비대면 라이프스타일과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USB 헤드셋 2종을 출시한다.

(왼쪽부터)오디오테크니카 ATH-101USB와 ATH-102USB / 오디오테크니카
오디오테크니카 ‘ATH-101USB 싱글 이어’와 ‘ATH-102USB 듀얼 이어’ USB 헤드셋 2종은 소프트 이어 패드를 채용한 오픈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착용 시 귀가 완전히 덮이지 않아 사용 시 덜 더워 땀이 덜 차고 답답함도 덜하다.

초경량 무게로 장시간의 온라인 회의와 수업 중에도 목과 어깨 등에 부담이 적다. 마이크는 양지향성 일렉트렛 콘덴서 마이크의 근접 효과를 활용한 노이즈 캔슬링 방식을 채택해 불필요한 주변 소리를 차단하고 선명하고 깨끗한 음성을 전달한다.

ATH-101USB 싱글 이어 제품은 모델은 USB 헤드셋은 한쪽 귀에만 장착하는 방식으로, 사용 중에도 주변 소리를 들으면서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택근무를 하면서 아이들을 돌보거나 사무실에서 업무와 동시에 주위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 양방향으로 착용 가능한 리버서블 디자인을 채택해 마이크만 회전하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왼쪽이나 오른쪽 어느 쪽이든 어느 쪽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ATH-102USB 듀얼 이어 제품은 양쪽 귀에 착용하는 일반적인 형태의 헤드셋 제품이다. 카본 블랙 필름 다이어프램을 채용한 고성능 드라이버를 탑재해 온라인 수업과 화상 회의는 물론 음악, 게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음질과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2종 모두 제품 표면에 세균 성장을 억제하는 항균 탈취 처리가 적용되어 보다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USB C타입 어댑터도 기본 제공해 더욱 다양한 기기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ATH-101USB 싱글 이어 모델은 3만4900원, ATH-102USB 듀얼 이어 모델은 3만9900원이다.

오디오테크니카 관계자는 "이번 USB 헤드셋은 ‘싱글 이어’와 ‘듀얼 이어’ 두 가지 타입으로 뉴노멀 시대보다 다양해진 비대면 라이프스타일과 근무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초경량 무게와 오픈형 디자인으로 설계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콜센터 등 다양한 비대면 소통 환경에서 활용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