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마케터 및 광고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올해 두 번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BI(Business Intelligence,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티 ‘비저블’의 멘토인 정해원 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 데이터 분석가가 연사진으로 참여해 ‘분석을 통한 사용자 이해와 액션 실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정해원 연사. / 청년마케터 제공
정해원 연사. / 청년마케터 제공
정해원 연사는 "사용자들이 우리들의 서비스와 브랜드에 가까워지는 방법을 찾기 위해선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를 이해해야 한다"며 "사용자가 걸어온 시간별 행동을 직접 경험해보고서 퍼널(Funnel) 분석을 통해 이해하는 기반을 다져야 한다. 이후 고객이 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관여도(Engagement)를 높일 수 있는 실험과 가설을 A/B 테스트 등의 비즈니스 분석으로 꾸준히 검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회에서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와 차신영 '마케터 차' 브랜드 큐레이터는 광고 및 마케팅 업계의 주요 소식을 정리하는 시간도 진행했다.

차신영 연사는 MZ세대를 겨냥한 3월의 우수 광고 사례로 아몬드 과자 브랜드 ‘바프’와 침대 회사 ‘시몬스’를 소개하며 "상품력을 강조하는 것만큼, 광고의 차별화를 위해 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2022년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한다. Tableau(태블로), AB180(에이비일팔공), 이프두(니블스카이), 위픽코퍼레이션, 비저블, 태블로위키, 컴포지션스튜디오, uxdot, 호스트랩 등이 사회초년생과 스타트업 재직자를 위해 2억원 상당의 자사 서비스와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