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래드스는 블록체인 기반 간편 결제 플랫폼 휴페이엑스(HUPAYX)와 함께 드라마센터 사용권의 디지털 자산화 프로젝트슬레이트-1(Slate-1)을 최근 출시하고 화이트리스트 접수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화이트리스트는 초기에 NFT를 다른 유저보다 저렴하게 구매(민팅)할 수 있는 권리다.

프로젝트슬레이트-1 이미지 / 코래드스
프로젝트슬레이트-1 이미지 / 코래드스
코래드스 슬레이트-1은 자체 운영 중인 드라마센터(촬영세트장)에 대한 사용권을 토큰화해 대체 불가능 토큰(NFT)으로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슬레이트-1 멤버십은 두 가지 컬렉션으로 총 3차에 걸쳐 6000개가 발매된다. 특히 촬영장 누적 사용량에 따라 레드, 퍼플, 블랙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슬레이트-1 멤버십 보유자는 등급 및 회원 자격에 따라 드라마센터 세트장 사용권, 후원과 투표 등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거버넌스 토큰 부여, 스크리닝 행사와 쇼케이스 초청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촬영장 사용과 거리가 먼 일반 회원들의 경우 회원권 구매 후 후원, 홍보 활동 등 커뮤니티 운영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나아가 영상 제작자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콘텐츠 제작 참여 기회도 확보할 수 있다.

슬레이트-1 NFT의 화이트리스팅은 4월 29일부터 14일 간 진행된다. 화이트리스팅이란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한 사전 신청과 등록 절차 과정을 말한다.

화이트리스팅에 참여한 유저들은 얼리버드 혜택으로 슬레이트-1 NFT와 더불어 코래드스 숙박 앱 서비스인 원픽, 간편결제 플랫폼 휴페이엑스 등 협력 프로젝트의 NFT를 추가로 에어드롭 받을 수 있다. 코래드스는 2차 NFT 발행 수량 중 일정량을 무작위로 추첨해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코래드스 관계자는 "콘텐츠 제작사 및 유통사에게 사전 제작 단계 등 프로젝트 초기부터 장기적인
호흡으로 팀을 응원해 줄 팬 베이스 및 프로슈머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NFT 사업을 전개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K-콘텐츠 창작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