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그래픽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22.5.2’를 발표했다. 이번 신규 버전은 성능 향상과 사용자 설정 기능 제공 등에 초점을 맞췄다.

./ AMD
./ AMD
AMD에 따르면 아드레날린 에디션 22.5.2는 AMD 라데온 RX 6950 XT 그래픽카드로 다이렉트X 11 지원 게임 구동 시 이전 세대 소프트웨어 대비 최대 8% 성능이 향상된다.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최적화도 이뤄졌다. 이 최적화를 통해 AMD 라데온 RX 6650 XT, AMD 라데온 RX 6750 XT, 라데온 RX 6950 XT그래픽카드로 1440p 해상도 환경에서 콘솔게임 ‘데스 스트랜딩’ 구동 시 6~10% 수준의 성능 향상을, ‘와치독스: 리전’ 구동 시 6~24%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적용되는 라데온 슈퍼 해상도(RSR) 기능은 내장형 라데온 그래픽스가 탑재된 AMD 라이젠 6000 시리즈에서 지원되며, 사용자가 그래픽 선명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버전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AMD 프라이버시 뷰 기능이다. 시선 추적 기술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웨어’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 현재 보고 있는 부분 외 디스플레이의 다른 영역을 흐리게 표시해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강화한다.

이 외에 이번 아드레날린 에디션 22.5.2에는 스나이퍼 엘리트 5 및 히트맨 3 대상 레이 트레이싱 업데이트를 포함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AMD 공식 웹사이트 내 드라이버 및 지원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