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선한 '애니핏 플러스' 출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23 10:30
삼성화재가 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을 개선한 ‘애니핏 플러스’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는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이 개발한 건강위험분석 결과를 토대로 만들었다. 만 15세 이상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만성질환 관리와 일상 속 건강습관을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는 크게 ▲건강체크 ▲일상케어 ▲만성질환케어 3가지로 구성된다. 핵심 기능인 건강체크는 세브란스병원 인공지능(AI)연구소가 개발한 AI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다. 과거 10년치 검진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10년간 발병 확률을 알려주는 국내 최초 모델이다.

사용자가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활용에 동의하거나 직접 설문에 답하면 ▲건강 나이 ▲기대 수명 ▲한국인의 대표적 질환 16가지에 대한 10년 내 발병위험도 등을 알 수 있다. 질환별로 같은 연령대나 성별과 비교한 내 건강 상태와 해당 질환 위험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 정보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발병 가능성이 높은 질환을 인지한 뒤, 건강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일상케어는 운동 미션과 기록 미션을 수행하는 기능이다. 3가지 운동 미션과 6가지 건강습관을 입력하는 기록 미션을 달성하면 하루에 한 번 애니포인트를 제공한다.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룰렛 돌리기와 사다리 타기로 최대 105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또한 '고고당 케어'라 부르는 만성질환케어를 제공한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연관된 심혈관 나이를 파악해 사용자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현재 심혈관 나이를 확인하고, ▲운동 ▲체중 ▲혈압을 포함한 총 8가지 생활습관 중 실천할 3가지를 선택해 12주 생활습관 개선 플랜을 설정하면 된다. 애니핏 플러스는 설정 기간동안 생활습관 기록을 독려하고, 12주 후 심혈관 나이를 재계산한 결과를 보여준다.

한편 삼성화재는 애니핏 플러스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건강체크를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1000 애니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건강, 질병, 운전자,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 가능하다.

한순욱 삼성화재 헬스케어추진 파트장은 "고객이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애니핏 플러스가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앱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