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서울 강남서 90주년 팝업 전시관 운영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7.20 11:34
레고코리아는 2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서 ‘레고 90주년 플레이그라운드’ 팝업 전시관을 8월 1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레고그룹 창립 90주년을 맞아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놀이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레고와 놀이의 모든 것을 담은 거대한 ‘팝업북’을 테마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희귀 제품들과 수십만개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창작품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레고코리아X일상비일상의틈, ‘레고 90주년 플레이그라운드’ 팝업 전시관. / 레고코리아
메인 전시 공간인 지하 1층은 레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레고 아카이브존’으로 운영된다. 이번 전시를 위해 레고 90년의 역사를 담고 있는 역대 희귀 제품 15종을 덴마크 레고 본사 박물관으로부터 공수해왔다. 1930년대 선보인 오리 모양의 목재 완구와 레고 브릭의 시초인 ‘오토매틱 바인딩 브릭’ 등 레고 브릭이 탄생하기 전부터 2010년대까지 시대를 풍미한 다양한 대표 제품들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레고 창작가들의 작품들도 주요 볼거리다. 최근 종영한 MBC 브릭 오디션 ‘블록버스터’의 우승자 반트(Vant)의 ‘리본(REBORN)’을 중심으로 ‘경복궁 근정전’, ‘즐거운 놀이공원’ 등의 초대형 레고 디오라마도 감상할 수 있다.

지상 1층에서는 다채로운 테마의 레고 제품을 놀면서 관람할 수 있는 ‘레고 플레이그라운드’가 펼쳐진다.

일상비일상의틈 앱을 설치하고 인포데스크에 제시하는 방문객에게는 이벤트 참여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스탬프 카드를 증정한다. 도장을 2개 이상 적립하면 경품이 들어있는 레고 캡슐 뽑기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운영한다.

‘레고 90주년 플레이그라운드’ 팝업 전시관. / 레고코리아
팝업스토어로 운영되는 전시관 2층에서는 레고 신제품 및 인기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놀이의 즐거움을 전파하기 위해 헌신해온 레고그룹의 90년 역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강력한 놀이의 힘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