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는 인텔 최신 G45 칩셋(코드명: 이글레이크)과 45나노 공정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탑재, 탁월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수행하는 저소음 슬림 PC ‘드림시스TD’를 출시, 고급형 데스크톱 PC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45나노 공정(코드명 펜린)으로 만든 인텔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갖춰 성능이 뛰어나고 최신 냉각 기술과 실용 디자인 시너지로 저소음 웰빙 PC를 만들었다. 또한 새로운 컨셉의 젠스타일 케이스로 명품 디자인 강조했다고 밝혔다.

별도 제작된 히트 씽크 및 CPU 전용 팬, 내부 공기 순환 설계 등의 최신 냉각 방식을 채택, 고성능 대비 소음이 적은 ‘드림시스TD’는 PC 케이스 옆면에 일반적인 공기배출구 대신 특수 설계한 에어 벤트(Air Vent)를 적용, 미관을 살리는 동시에 열 배출 효율을 극대화 했다.

500GB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달아 저장 공간이 넉넉하고 추가 하드디스크를 달 수 있는 공간도 있다. 3GB 메모리로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르고 윈도 비스타 운영 체제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CF카드 계열, 메모리스틱 계열, SD 카드 계열 등 17가지 저장장치를 PC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멀티카드리더도 달았다.

다나와 최호섭 기자 notebook@danawa.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nawa.com/hs_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