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황사가 유난히 짙고 잦다는 기상청 예보가 있는 가운데, 황사를 테마로 한 게릴라 이벤트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본격적인 황사철을 맞아 오는 4월 말까지 ‘황사가 오면 삼겹살이 쏟아진다’라는 게릴라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황사가 관측되는 날(주말/공휴일 제외)에만 돌발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기상청 발표 ‘황사관측일수(서울)’을 기준, 황사가 부는 날마다 25명을 추첨해 1인당 삼겹살 4인분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행 후 7일까지며 구입 시 무료 배송해준다. 구매와 상관없이 누구나 1일 1회 응모 가능하고 당첨자는 황사발생 다음 날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게릴라 이벤트와 더불어 마스크, 청소용품, 손 세정제 등 황사용품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인기상품을 비롯해 황사를 막아주는 각종 아이디어 상품들을 한데 모아 최고 7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옥션 관계자는 "날씨에 맞춘 게릴라 마케팅은 물품 디스플레이를 쉽게 바꿀 수 있는 할인점 등에서는 자주 실시되지만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온라인 몰에서는 쉽지 않다"며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온라인에서도 더 많은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게릴라성 마케팅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나와 김보미 기자 / poppoya4@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