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tek사의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LCD 전문 제조 유통사인 위텍 인스트루먼트(www.witech.it.kr)와 기술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텍 인스트루먼트 사는 야마카시(Yamakasi : 강인한 육체라는 아프리카 지방어유래)라는 LCD 모니터 브랜드 명으로 새롭게 시장에 진출한 기업으로 무선 & LCD 관련 원천 기술을 확보한 LCD 전문 제조 유통사다.

기술협력이 진행되는 ASUS P7P55D 시리즈는 STCOM 에서 새롭게 선보인 인텔 코어 i5 CPU (LGA1156 소켓) 지원 메인보드로 전 모델이 PCI e X16 슬롯을 최소 2개 이상 장착하고 있어 멀티 디스플레이 구현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위텍 인스트루먼트 와 의 기술협력을 통해 P7P55D 시리즈의 성능을 보다 극대화 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기술 협력 진행으로 양사가 출시한 제품들간의 궁합 및  기능 개선부분이 대폭 이뤄질 전망이다. 또한 위텍 인스트루먼트는 무선 기술에 대한 원천기술을 접목시킨 LCD 모니터등 차세대 제품 군에서도 세계 1위 메인보드 업체인 ASUS 제품군과 개발단계부터 기술협력을 진행하여 신뢰성을 높일 예정이다.

STCOM의 마케팅 담당자인 맹성현 차장은 관련 PC 부품회사간의 기술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 분들에게도 국내 상황에 맞는 사전 검증과 최적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도 기획하여 이번 제휴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에스티컴퓨터 보도자료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