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SK텔레콤의 아이폰4S 고객 유치 경쟁이 계속되며 양사의 할인 프로모션 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다. 아이폰4S 구매를 앞둔 소비자들은 어떻게 해야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됐다.

한 네티즌이 이런 고민을 해소해주는 재미있는 게시물을 올렸다. '아이폰4S 할인궁합'이라는 제목으로 아이폰4S 구매 관련 모든 경우의 수를 분석해 정리한 것이다. 통신사마다 다른 할인 금액과 이벤트 내용을 모두 조합해 0%부터 100%까지 '궁합도'를 펼쳐놓았다.


▲한 네티즌이 공개 게시판에 올린 '아이폰4S 할인궁합' (사진출처:네이트 판)

이 궁합도는 KT와 SK텔레콤을 구분할 뿐 아니라, 통신사별로 구입 경로를 구분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판매점의 할인율 차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이폰4S 할인궁합'에 따르면 최고의 조합은 50만원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100% 궁합도는 기존 KT 가입자가 올레샵에서 A급 보존상태의 아이폰4 32기가 제품을 반납하는 동시에 올레클럽 별포인트가 5만점 이상이어야 하며, '뭉치면 올레'를 통한 KT인터넷 가입에 가족 4명 모두 KT 휴대폰을 사용 중이어야 한다는 고난이도의 시나리오다.

현재 KT와 SK텔레콤 모두 기존 아이폰을 반납 시 아이폰4S 구매 가격을 할인해주고 있다. 또한 기존 KT고객은 올레샵에서 자신이 보유한 올레클럽의 '별'을 활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지난 6개월간의 평균 음성통화 사용량이 3만원을 초과할 경우 2~6만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4S 할인궁합도에 앞서 한 네티즌이 작성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서열도가 인기를 끌기도 했다.

IT조선 하경화 기자 ha@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