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타고 물놀이도 즐기네

 

물 좋고 공기 좋은 산과 계곡으로 떠난다면 이제 등산화와 샌들을 번거롭게 따로 챙길 필요가 없다. 젖어도 빠르게 마르는 갑피와 등산화의 우수한 접지력이 만나 탄생한 아쿠아 슈즈가 있으니까. 생김새는 등산화지만 산행을 하다가도 계곡으로 바로 뛰어들어가 물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계곡이나 강은 맨들 맨들 한 돌이나 자갈이 많아 미끄러질 걱정이 있지만 이 아쿠아슈즈는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자빠링’ 걱정無!

 

맨발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등산화+샌들의 이종결합 밀레 토렌트 샌들 9만원대.

계곡을 넘나들며 여름산행을 즐길 수 있는 아이더 아쿠아슈즈 플립 12만원대

 

 

 

격렬한 물놀이 OK!

 

여름에 강이나 바다에서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는 법. 래프팅, 윈드서핑 등 스릴 넘치는 수상 레포츠를 즐긴다면 물 속에서 신발이 쉽게 벗겨지지 않고 바위나 돌 등에 미끄러지지 않게 내구성이 강한 아쿠아 슈즈를 선택하자. 또 하나 더 밑창이 두꺼우면 물속에서 넘어지기 쉽기 때문에 밑창이 얇은 제품으로 골라야 안전한 물놀이 즐길 수 있다.

 

시원하게 첨벙 물속으로 뛰어들어갈 수 있는 초경량 아쿠아슈즈 데상트 쉘 7만원대

슬립온 스타일로 가볍고 물 빠짐이 빠른 망사 소재와 뛰어난 신축성을 자랑하는 휠라 암트레이서 6만9000원.

 

일상에서도 자유롭게

 

물속에서 자유자재로 신던 아쿠아 슈즈가 이제 대중성도 겸비했다. 휴가지 전용 신발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캐주얼하게 소화 가능한 스니커즈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신을 수 있다. 특히 장마철에 레인부츠 못지 않게 유용하다. 통풍성이 뛰어나고 물 빠짐 기능을 갖춰 맨발에 신어도 발 냄새를 걱정 할 필요가 없다.

 


 

개개인의 발에 밀착돼 유연성과 안정감, 가벼움으로 마치 신발을 신지 않은 듯한 착화감이 특징 컬럼비아 파워드레인 13만8000원.

 

 

 

아쿠아 슈즈 고르기 Tip

 

처음 아쿠아슈즈는 스킨스쿠버, 윈드서핑 같은 수상레포츠 전문가를 위해 탄생한 신발이었다. 뛰어난 통기성과 물에 젖은 후에도 빨리 건조되는 메시(mesh) 소재 그리고 마치 맨발처럼 느껴지는 얇은 밑창과 미끄럼 방치 처리된 신발바닥이 아쿠아 슈즈가 가진 뛰어난 이력서이다. 전문가용이었지만 이제 대중적으로 다가온 아쿠아 슈즈는 여름휴가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1. 아쿠아 슈즈는 맨발로 신기 때문에 자신의 발에 딱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은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발목을 너무 조이지 않고 앞 볼과 뒤꿈치에 여유가 있는 신축성 좋은 제품으로 고르는 게 좋다.

 

2. 밑창이 충분히 얇은 제품을 고른다. 밑창이 두꺼우면 물속에서 넘어지기도 쉽고 물과 잦은 접촉으로 신발형태가 변형될 수 있다.

 

3. 처음부터 맨발로 신으면 발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 정도 양말을 착용해 길을 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