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이 맥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가디언 F시리즈 MD-24USFb3'를 내놓는다.
 

‘가디언 F시리즈 MD-24USFb3’는 올해 3월 출시된 '가디언 MD-24U3' 모델의 인터페이스 확장 모델로, USB3.0과 eSATA, 맥 사용자들을 위한 파이어와이어 800(IEEE1394b) 등 맥과 PC 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2베이 프리미엄 레이드 스토리지다. 특히, PC는 물론 애플 맥에 탑재된 USB3.0에서 초고속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맥 OS에 탑재된 백업 기능인 ‘타임머신’을 지원해 맥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매우 좋다.

 

이 제품은 3.5인치 SATA HDD를 2대까지 장착할 수 있어 최대 8TB의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중요한 자료의 백업용이나 고용량 초고화질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다루는 유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가디언 F시리즈 MD-24USFb3’는 제품 후면의 딥스위치를 통해 4개의 레이드 레벨(0, 1, Combine, Single)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레이드 1(미러링)으로 설정하면 예기치 못한 고장으로 하드드라이브를 교체할 경우, 데이터를 자동 복구하는 기능(Auto Rebuidling)을 제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 하드웨어 레이드를 지원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딥 스위치로 편리하게 바로 설정할 수 있다. 하드드라이브 교체 시, 복잡한 과정 없이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하드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다.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HDD가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것은 물론, PC 전원을 끄면 HDD도 자동 정지하고 전원을 켜면 다시 HDD가 작동됨으로써 탁월한 절전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디언 F시리즈 MD-24USFb3’는 안정감 있는 블랙 컬러에 군더더기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세련미가 돋보인다. 제품 뒷면에 저소음 40mm 쿨링팬을 탑재하고 견고한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제작해 소음은 낮추고 방열성은 높였다.


새로텍 관계자는 “새로텍은 PC와 맥을 겸용으로 쓰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며 “‘가디언 F시리즈 MD-24USFb3’도 PC와 맥을 함께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USB3.0, eSATA, 파이어와이어 800의 트리플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어떤 PC 환경에서도 최적의 사용을 돕는다. 새로텍은 앞으로도 PC와 맥 겸용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디언 MD-24USFb3’ 가격은 19만8000원(HDD 미포함)이다.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