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화폐 ‘비트코인’ 전체 거래 80%를 차지하는 비트코인 거래소 마운트 곡스(Mt. Gox)가 전면거래 중지에 들어갔다.

 

마운트 곡스 웹사이트는 현재 오프라인 상태인데다 모든 트윗도 삭제돼 있다. 마운트 곡스가 보유한 환전되지 않은 비트코인이 어떻게 될지 불확실한 상태다.

 

마운트 곡스가 무너질 조짐은 이전에도 있었다. 지난해 말부터 다른 비트코인 거래소들에게 밀려나더니 지난 7일에는 고객들의 인출을 중단하기에까지 이르렀다.

 

비트코인 거래업체들로 이뤄진 비트코인 재단(Bitcoin Foundation)은 마운트 곡스의 마크 케펠레스 CEO가 최근 사임했다고 발표했다.

 

전세계 비트코인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가격을 종합 집계하는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463달러로 지난 12시간 동안 100달러가 떨어졌다. 한편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는 비트코인을 448달러에 매입하고 있다.

 

마운트 곡스 비트코인 가격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7일 보안문제로 인해 인출을 중단하며 135달러 수준까지 폭락했다.

 

IT매체 리코드(Re/code)에 따르면 비트코인 재단 대변인이 마운트곡스가 파산 신청을 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다.

 

 

▲ 비트코인 이미지 (출처=크립토코인뉴스)

 

민정기 인턴기자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