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기자] 영국의 유명 스피커 제조사 B&W(Bowers & Wilkins) 공식 수입원 로이코가 이탈리아 명차 메이커 마세라티(MASERATI)와 협업해 만든 B&W '805 Maserati Edition' 한정판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800 시리즈는 B&W 스피커 중 최상급으로 평가 받는 제품군이며, 그 중 805 다이아몬드는 놀라우리만치 사실적인 소리 재생으로 오디오 마니아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 영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메이커 B&W와 이탈리아 명차 메이커 마세라티가 협업해 완성된 805 마세라티 에디션(사진=B&W)

 

805 마세라티 에디션은 805 다이아몬드를 기반으로 마세라티 자동차 인테리어의 화려하고 절제된 디자인을 반영했다. 이탈리아 고급 가구 메이커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가 가공한 호화로운 마세라티 블랙 가죽과 'Birdseye(반점 무늬)' 메이플 캐비닛, 그리고 일체형 스탠드에 마세라티 고유 문양인 삼지창(Trident)이 형상화됐다.

 

805 마세라티 에디션에 사용된 유닛이나 네트워크 회로는 기존 805 다이아몬드와 동일하지만 영국 음향 연구소에서 한 대 한 대 음향 튜닝을 새롭게 해 음질 향상을 도모했다고 한다.

 

805 마세라티 에디션의 공식 판매가격은 전용 스탠드 포함 1300만 원이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