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남규]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자치부와 함께 30일까지 ‘제 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30일까지 3주 동안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서 지역별 우수 농수산물을 선보이는 온라인 박람회를 운영한다. 전국 지자체,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등 총 128개 단체의 1만여 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과 식품, 여행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G마켓에서는 김포농식품가공영농조합의 ‘마미스트 쌀강정’, 강원도 속초수협의 ‘활 홍게’, ‘해남 절임배추’ 등을 판매하고, 옥션에서는 ‘창녕 햅곡 농사꾼쌀’, ‘전남 신안 천일염’, ‘충남 서산 해미읍성 가을여행’ 상품 등을 판매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우수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는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각 지역별 홍보관을 둘러보고 해당 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G마켓은 1만 명에게 5000원 할인 쿠폰(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을 지급하고, 3000명에게는 ‘비락식혜 e쿠폰’을 증정한다. 옥션은 1000명의 고객에게 ‘설빙 인절미 팥죽 e쿠폰’을 제공한다. 추후에 고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지방자치단체에는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1본부 전무는 “e-마케팅 페어가 7년차를 맞아 행정자치부와 공동 주최하며 참여 상품과 지자체 숫자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며 “각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규 기자 ngk@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