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노령견을 위한 영양제, 관절보호 용품, 외출 보조용품 등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반려견의 노화가 진행되면 식욕이 줄고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당뇨나 심폐 및 간 기능 저하, 피부병, 비만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

쿠팡은 노령견의 관절기능과 안구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이 함유된 'ANF 홀리스틱 시니어 램 앤 라이스 기능성 사료'를 1만5000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뉴플렉스 리버 미니 츄어블 간 영양제'를 1만4000원대에 선보인다.

노령견은 연골이 닳아 관절염을 앓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어린 애완견도 관절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절건강과 예방용품을 미리 준비해놓는 좋다. 쿠팡은 반려견이 높은 곳을 오르내릴 때 충격을 흡수해주는 '도그포즈 강아지 계단(3단)'을 3만2000원에, 미끄럼 방지 매트인 '루나하우스 지브라 쿠션 매트'를 3만6000원대에 판매한다.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로토마이펫 높이조절 애견 식기 1구 스몰'을 3만4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윤혜영 쿠팡 홈&키친 그룹장은 "최근 반려동물의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연령별 맞춤 사료, 영양제, 운동기구 등 노령견을 위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 노령견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