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9일(현지시각) 쉰여섯 번째 셀럽 라이브.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등장합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미 의회 청문회 증인 출석을 앞두고 페이스북을 이용한 선거 개입을 막는 새로운 방법을 마련 중이라는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저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8년도 최우선 과제 중 하나는 페이스북이 선거에 개입하지 않고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막는 것이다"며 "소셜미디어가 선거와 민주주의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한 독립적인 선거 연구위원회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저커버그는 "(선거 연구위원회의) 목표는 (소셜미디어의 선거 개입) 문제를 해결하는 해법을 찾는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페이스북은 미국 전역의 재단과 협력해 선거 연구위원회에 참가할 전문가를 찾고 있는 단계입니다. 저커버그는 "연구자들이 페이스북 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선거 전에 어떤 조처를 해야 하는지 등을 포함해 선거 과정에서 페이스북이 해야 할 역할을 탐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저커버그는 10일 오후 미 상원 법사위원회와 상무위원회 합동 청문회에 출석한 뒤 11일 오전 하원 에너지 상무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개인 정보 유용 파문과 러시아의 대선 개입에 대해 증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