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자율주행 스타트업에 투자 (엔가젯)
아마존이 오로라 이노베이션(Aurora Innovation)의 5억3000만달러(5967억8000만원) 투자 라운드에 참여하며 자율주행 산업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차종 출시보다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오로라 이노베이션은 구글, 테슬라 및 우버 출신 우수 인력들이 창립했다.

트위터, 사용자 상승율 부진에 매출 전망 암울 (블룸버그)
트위터가 최근 도입한 개선 방안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을 끌어모으는 데 실패하며 1분기 매출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됐다. 트위터 주가는 8.9% 하락해 31.13달러(35010.67원)에 그쳤다.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화성 실험 영상 공개 (엔가젯)
테슬라 수장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 ‘랩터’ 엔진의 첫 시험 발사 영상을 트위터에 공개했다. 랩터는 60% 전력 가동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X 엔진 중 ‘역대 최고 추력’을 보였다.

넷플릭스, 스마트한 다운로드 기능 출시 (테크크런치)
넷플릭스가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로 와이파이 접속 시 자동으로 시청을 마친 에피소드를 삭제하고 다음 편을 다운로드 해주는 스마트 다운로드(smart downloads) 기능을 iOS에도 적용한다.

그룹 페이스타임 할 수 있게 된다 (테크크런치)
iOS 12.1.4 업데이트로 그룹 페이스타임 이용이 다시 가능해졌다.

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 안면인식 법규 관련 의견 분분 (블룸버그)
마이크로소프트가 안면인식 소프트웨어 관련 규제법을 요구한 지 두 달 만에 워싱턴주에서 로비 활동을 벌이고 있다. 경쟁사인 아마존 역시 사용자에게 검토 권한 부여 등 규제 방안을 논의 중이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자학' 사진 검열 도입 (테크크런치)
청소년 자살 예방과 관련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자학 콘텐츠를 더욱 강력히 제재하겠다고 밝혔다. 상세히 자학을 묘사한 사진이 자살 등 위험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방침이다.

캐논 신상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이미지 유출 (엔가젯)
캐논의 미러리스 계보를 이을 ‘EOS RP’ 이미지가 유출됐다. 온라인 사이트 노키시타 카메라가 26.2mm 풀프레임 CMOS 센서, 5fps 연속 촬영 등 예상 스펙을 공개했다.

비보, 32메가픽셀 ‘팝업' 셀피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 공개 (엔가젯)
중국 스마트폰 업체 비보가 곧 출시될 비보 15 Pro 스마트폰에 32메가픽셀의 팝업 셀피 카메라를 장착한다. 이 제품은 2월 20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IT조선은 매일 해외에서 쏟아진 주요한 이슈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제목을 누르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외신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스페이스X #캐논 #비보 #아마존 #자율주행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