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1일 통합 로그인 서비스 ‘롯데 ON 서비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롯데 ON 서비스는 롯데e커머스의 첫 결과물이다. 로그인 한번으로 롯데 유통 7개사(백화점·마트·슈퍼·홈쇼핑·하이마트·롭스·닷컴) 온라인 몰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한다.

통합검색 및 추천 기능도 강화된다. 검색창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해당 상품 외에 같은 키워드로 검색되는 다른 상품을 보여준다. 검색 결과와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통사별 온라인 관련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롯데ON 서비스 화면. / 롯데쇼핑 제공
롯데ON 서비스 화면. / 롯데쇼핑 제공
롯데e커머스사는 이번 서비스를 토대로 2020년 상반기 ‘롯데 ON 앱’을 개발·공개한다. 로그인뿐 아니라 롯데 유통 7개사의 모든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이 앱에는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 보이스커머스도 탑재된다.

롯데 ON 서비스에 참여하는 7개 유통사는 4월 한달간 ‘롯데를 켜세요 롯데 ON 반값 ON’ 이벤트를 연다. 1일부터 7일간 7개 온라인 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소비자 중 1명을 추첨해 ‘하와이 한달 살기’ 경품(항공권 포함 5000만원 상당 비용)을 증정한다.

8일부터 19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4시, 에어팟과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인기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0%(최대 100만 포인트)를 L Point로 선착순 포인트백 받는 ‘롯데ON 하프타임’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신규 회원 가입 혹은 서비스 동의 소비자 2명(추첨)에게는 해외 유명 도시 여행 항공권이 제공된다.

김경호 롯데e커머스 대표는 "롯데의 상품 경쟁력과 보이스커머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만족할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