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키즈룹(KidsLoop)은 영어로 과학, 기술, 공학, 인문·예술 및 수학을 탐구할 수 있는 미취학 아동용 프로그램인 ‘바다나무 STEAM(스팀)’ 3단계 중 1단계 과정을 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바다나무 STEAM 1단계는 만 4세에서 7세의 미취학 아동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바다나무 주(Badanamu Zoo) 인터랙티브 3D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바다나무 STEAM./ 키즈룹 제공
바다나무 STEAM./ 키즈룹 제공
바다나무 STEAM 프로그램은 총 3단계, 3년 과정으로 이뤄진 커리큘럼으로 미취학 아동들의 논리적인 사고력과 창의력, 과학적 탐구심의 발달을 지원한다.

바다나무 STEAM 커리큘럼은 총 48개의 레슨으로 구성됐다. 이와 별도로 영국 동물학회(ZSEA)와 공동 개발한 ‘주(Zoo)‘레슨도 추가할 수 있다. ‘주’ 레슨은 희귀 동물을 포함해 포유류, 파충류, 조류, 양서류, 무척추동물 등 다양한 동물의 생태를 통해 자연과학을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이 프로그램은 영국의 학교와 런던의 반함 동물원에서 온라인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로버츠(David Roberts) 키즈룹 CEO는 "국내 교육기관들이 미래형 교육 플랫폼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바다나무는 영유아 교육 브랜드로서 모든 프로그램은 미국 원서를 바탕으로 교육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되며, 하버드 등 미국 명문 대학 교수진들이 검증하고 자문하고 있다. 한편, 키즈룹은 바다나무 STEAM 외에도 영유아에 최적화된 5단계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바다나무 ESL’을 제공하고 있다.